본문 바로가기
ㆍ일상 이야기/일상ㆍ생각

베트남 다낭 3박5일 일정 준비 - 비행기표 예약

by NARVEL 2016. 8. 11.
반응형

 

 오랜만에 해외여행을 가는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첫 단추는 역시 비행기표를 예약하는 일인데요. 회사에서 휴가 일정을 늦게 정했기 때문에 몇달 전부터 비행기표를 예약하는 계획은 세우지 못하고 날짜에 맞는 비행기표를 찾아야하는 불리함을 감수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어디를 여행할지 고르다가 베트남에 있는 다낭을 가보기로 결정했습니다. 기간은 4박 5일로 결정을 했지만, 결국 예약한 비행기표는 3박 5일이 되어버렸는데요. 출발 2주전에 구하다보니간 원하는 시간대 비행기표를 구하기 힘들고 있다고해도 가격적인 부분에서 많이 부담이 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선택했지만 나쁘지 않은 선택이었습니다.

 

 베트남 다낭 3박5일 일정 준비를 시작하면서 우선은 비행기표를 구입하고, 숙박을 예약하고, 여행지를 선택한 이후에.. 어떻게 놀지 차근차근 정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첫 단추인 비행기표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  비행기표를 찾기 위해 네이버 항공권을 활용

 

 예전에는 쿠팡이나 위메프같은 소셜 사이트를 활용해서 예약을 하곤 했었는데, 막상 그런 소셜들을 찾아보니 원하는 날짜에 맞는 비행기표를 찾기란 어려웠는데요. 그래서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발견한게 바로 네이버 항공권이라는 페이지입니다.

 

 원하는 지역과 날짜를 선택하면 다양한 상품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도와주고 네이버 아이디로 결제를 할 수 있는 사이트들도 있고 한눈에 정리가 되서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같은 항공권이라도 땡처리 사이트를 이용할때 드는 수수료가 안들기도 하기 때문에 여기에서 원하는 비행기표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  땡처리를 활용해서 비행기표 찾기

 

 확실히 날짜가 얼마 남지 않은 만큼 저렴한 가격으로 비행기표를 구하기 위해서 왕복 카테고리에서 살펴보다, 땡처리라고 적혀있는 카테고리가 있어서 찾아보니 그나마 날짜에 맞는 시간대에 비행기표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휴가 날짜가 고정되어있기 때문에 그에 맞는 비행기표를 찾는게 생각보다 스트레스를 받더군요.

 

 같은 비행기를 타더라도 다른 사람들보다 비싸게 타고가면 손해보는 느낌을 받는 것은 어쩔 수가 없지만, 늦게 예약했기 때문에 감수해야하는 부분이라고 느껴서 그냥 비용적인 부담이 있더라도 예약을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  모두투어에서 예약 완료

 

 비용적인 부분은 어쩔 수 없기 때문에 그나마 저렴하고 시간대에 맞는 비행기표가 모두투어에서 제공하고 있어서 예약을 했습니다. 결국 4박 5일이 아닌 3박 5일이 됬지만, 그나마 가격대비 괜찮은 비행기표를 구입했다고 위안을 하고 있는데요.

 

 가격은 1인당 439,000원인 항공권을 예약을 했습니다. 여행을 하는데 있어서 가장 큰 비용을 차지하는 비행기표를 예약을 했으니 다음 포스팅에서는 두번째로 가격을 많이 차지하는 숙박 예약을 한 포스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여행을 가기 전이기 때문에 필요한 정보를 기록하면서 하나하나 적어나가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