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ㆍ플래시게임/대전 · 모험

2인용 플래시게임 [엄지손가락 파이터]

by NARVEL 2016. 2. 11.
반응형

 

 

 요즘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게임이 인기가 있다보니 컴퓨터를 이용해서 하는 온라인 게임이나 PC게임들 보다 이동 중에도 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습니다.

 

 옛날에 어렸을때에는 학교 컴퓨터를 이용해서 플래시 게임들도 많이 하고 그랬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2인용 플래시게임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엄지손가락 파이터라는 게임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실제로도 일상생활에서 심심할때 손가락씨름이라고 부르는 이 게임을 아직도 하기도 하는데 이걸 플래시게임으로 만들어서 둘이서 집에서 심심할때 간편하게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 확대 축소 - Ctrl + ± (마우스휠)

 

엄지손가락 파이터 게임방법 및 플레이 미리보기

 

  게임방법

 

 

 우선 처음 시작하는 화면에서 가장 위에 보이는 삼각형 버튼을 통해서 캐릭터를 변경해주실 수 있습니다. 왼쪽 플레이어와 오른쪽 플레이어 모두 원하는 캐릭터가 나올때까지 삼각형 버튼을 클릭해서 캐릭터를 변경합니다.

 

 두번째 보이는 엄지손가락 아이콘은 컴퓨터 설정을 하는 아이콘입니다. 혼자서 게임을 하시려고 하는 분들이라면 상대편 엄지손가락 아이콘을 눌러서 컴퓨터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 PRESS A, PRESS L 은 게임을 플레이하는 준비를 하는 키로 게임 진행시 해당하는 키로 게임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조작방법은 여러가지 키를 사용하는게 아니라 1P는 A, 2P는 L을 눌러서 키 한개로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

 

 

 

  플레이 미리보기

 

 

 게임은 3판 2선승제로 진행이 되며 가장 상단에 에너지를 나타내는 바가 존재하며 다음에는 기력에 관련된 게이지가 존재한답니다. 상대편 엄지손가락을 제압하기 위해서 단타로 클릭해서 공격을 하기도 하고 누르고 있어서 공격을 하는 방법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공격을 하시면 된답니다.

 

 생각보다 반응 속도가 빠르게 게임이 진행되기 때문에 순식간에 게임이 끝난답니다. 서로 세심한 컨트롤 싸움으로 실제로 손가락씨름 보다 공평한 컨트롤 게임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치며..

 

 

 컴퓨터로 설졍을 변경하면 연결된 선이 생기면서 혼자서 연습을 할 수 있게 된답니다. 물론 따로 연습을 할 정도로 게임을 신중하게 할 필요는 없지만 이러한 기능이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친구들이 왔을때 간단하게 내기로 한두판 할 정도로 짧게 즐기기에 나쁘지 않은 게임입니다. 플래시 게임의 특징이 오랜시간 즐기기 보다는 단시간 시간 때우기 위해서 많이 하는 만큼 다음에는 더 재밌는 플래시게임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