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ㆍ플래시게임/디펜스 · 탈출

재미있는 플래시게임하기 [UFO 블랙스톰 쉴드]

by NARVEL 2016. 10. 23.
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플래시게임은 평소에 해보던 장르와 조금 다른 마우스를 이용한 디펜스 게임입니다. 도시를 처들어오는 외계생물체들로 부터 도시를 보호하고 적을 섬멸하면 되는 게임인데요. 처음에는 별 생각 없이 했는데 해보다보니간 게임 난이도도 적당히 높은 편이고 하면 할수록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재미있는 플래시게임하기로 UFO 블랙스톰 쉴드를 소개해봤는데요. 도시를 보호하기 위해서 적을 공격하는 한편 건물을 원하는 방식으로 건설을 해서 최대한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를 해야한답니다. 자유도가 높은 게임이라 어떤 테크트리를 타는지에 따라서 생존에 여부가 결정이 된답니다.

 

 



화면 확대 축소 - Ctrl + ± (마우스휠)

 

UFO 블랙스톰 쉴드 게임방법 및 플레이 미리보기

[게임시작]

 

 게임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우선 플레이를 누르고 게임을 진행해주시면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마우스를 통해서 게임을 조작해보실 수 있습니다. 한 턴이 끝나면 다음 턴에 모은 자원을 통해서 건물을 짓고 업그레이드를 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방법]

 

 게임을 시작하면 처음에 어떻게 조작을 해야하는지 설명이 나오는데요. 마우스와 키보드 스페이스키를 통해서 이동을 하며 적을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적을 공격하기 위해서는 적들이 쏘아낸 공격을 흡수하여 에너지를 충전해야하는데요. 이 충전한 에너지로 적을 공격하기도하고, 나중에 건물을 세웠을때 방어막 에너지를 충전하는 용도로도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건물에 대한 설명이 영어로 되어있기 때문에 영어능력이 부족한 저에게는 천천히 읽으면서 그리고 직접 사용해보면서 어떤 기능이 있는지 확인해보는 과정을 걸쳐야했는데요. 건물을 어떤걸 짓는지에 따라서 생존 확률이 달라지기 때문에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

 

 오랜만에 재밌게 플레이했던 게임이고 앞으로 시간날때 한번 제대로 해보고 싶은 게임입니다. 사람마다 선호하는 장르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그 부분은 어쩔 수 없지만 게임을 하면서 개인이 할 수 있는 자유도를 높여주고 난이도가 있어 잘 죽기 때문에 도전정신을 일으킬 수 있어 저는 높은 평을 줬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