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ㆍ플래시게임/디펜스 · 탈출

심심할때 할만한 게임 [전쟁시대4]

by NARVEL 2016. 3. 30.
반응형

 

 

 보통 심심할때 사람마다 시간을 보내는 방법은 다르지만 가끔은 심심할때 할만한 게임인 플래시게임들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입니다. 플래시게임은 다른 게임들과 다르게 간단한 조작방법으로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만든게 특징인데요.

 

 이번에 살펴볼 게임은 전쟁시대4라는 게임입니다. 제작된지는 조금 오래된 게임이지만 꾸준하게 시리즈가 나왔을 정도로 사람들이 많이 했었던 게임인데요. 개인적으로 전작의 시리즈들이 더 재밌었다는 느낌을 받기도 하지만 사람마다 취향이 다를 수 있으니 직접 한번 플레이해보도록 합시다.

 



화면 확대 축소 - Ctrl + ± (마우스휠)

 

전쟁시대4 게임방법 및 플레이 미리보기

 

   게임시작

 

 

 전쟁시대4는 기본적으로 동굴로 들어오는 적들을 막는 디펜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전작들과 다른 점이 바로 이 점인데요. 전작에서는 상대편 건물을 부수면 됬지만 이제는 동굴로 들어오는 적들을 상대하면서 계속해서 새로운 레벨들을 클리어해나가는 방식입니다.

 

 게임 플레이를 눌러서 게임을 시작할 수 있으며 간단한 설명과 환경설정을 선택해주시고 게임을 진행해주시면 된답니다. 초반에는 약한 유닛들로 막아야하지만 나중에 점점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강력한 유닛을 뽑을 수 있고 업그레이드를 꾸준하게 해줘야한답니다.

 

 

 

   게임 플레이

 

 

 정해져있는 모든 레벨을 클리어하면 게임이 끝납니다. 게임을 시작해서 인터페이스를 살펴보면 오른쪽에 동굴 위에 서있는 공격수가 있습니다. 마우스로 눌러서 직접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직접 운영하지 않으면 공격하지 않기 때문에 유닛을 생산하면서 꾸준히 공격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상단에보면 뽑을 수 있는 유닛들이 나오고 상대편 유닛과 본인의 유닛이 표시되고 유닛을 뽑는데 사용되는 프라다가 표시가 되어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유닛을 뽑을 수 있는 수가 정해져있기 때문에 프라다 조절을 잘 해서 뽑아야합니다.

 

 

 

   마무리

 

 

 유닛은 하나씩 업그레이드하면서 테크트리를 잘 짜나가는게 중요하게 느껴지는데요. 본인이 궁극적으로 뽑을 유닛들을 선택해가면서 하나씩 업그레이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솔직히 몇판 하다가 접었는데요. 개인적인 취향과 잘 맞지 않아서 두세판하다가 그만뒀습니다. 전작인 전쟁시대1은 게임을 전부 클리어할때까지 했었는데 전쟁시대4는 개인적으로 1보다 재미없다고 느껴져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기존의 시리즈와 다른 길을 가서 저같은 유저가 조금은 있을지 모르는 일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