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ㆍ플래시게임/디펜스 · 탈출

풍선타워디펜스5 게임하기, 타워 공략

by NARVEL 2016. 3. 26.
반응형

 

 심심할때 가장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는 장르 중 하나가 디펜스입니다. 몰려오는 적들을 전략적으로 막기 위해서 자신만의 배치를 만들기도 하고 실패하면 다시 오기가 생겨서 계속해서 도전하게 되는데요.

 

 디펜스에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길목으로 들어오는 적들을 주변에서 공격해서 방어하는 디펜스가 가장 재밌게 느끼고 있습니다. 이번에 살펴볼 풍선타워디펜스5 게임하기 시리즈 중에서 다섯번째 시리즈입니다. 이미 알만한 분들은 다 알고 있을 정도로 풍선 시리즈입니다. 최신 버전만 재밌는게 아니라 이전 버전들도 다시해도 충분히 재밌를 느낄 수 있습니다.

 

 



화면 확대 축소 - Ctrl + ± (마우스휠)

 

 

풍선타워디펜스5 게임 방법 및 플레이 미리보기

 

   게임시작

 

 

 풍선 시리즈들은 지금까지도 계속 발전하고 새로운 버전이나오고 있습니다. 한번 하고 말게 아니라 꾸준히 하시려는 분들은 아이디를 만들어 로그인해서 즐기셔도 되고 가끔 하실 분들은 그냥 게스트로 게임을 진행해도 무방하답니다.

 

 초기 화면에서 이전 시리즈와는 다르게 여러가지 안내창을 볼 수 있는 맵이 생겼지만 게임을 하시려면 바로 플레이를 누르고 원하는 맵을 선택한 후에 난이도를 선택해주시면 된답니다. 로그인을 해서 이용하시면 보상을 받는 달러로 다른 컨텐츠들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게임방법

 

 

 풍선타워디펜스5 공략은 많이 플레이해보고 유닛에 대한 숙지가 얼마나 되어있는지가 포인트입니다. 기본적으로 게임 방법은 길목 주변에 유닛들을 배치해서 풍선들을 터트려주시면 된답니다. 무조건적으로 많이 설치한다고 좋은게 아니라 유닛에 맞춰 알맞은 장소에 배치하는게 포인트입니다.

 

 수보다는 질적으로 높이는게 게임을 클리어하는데 더 도움이 된답니다. 저도 평소에 자주 하는 시리즈이기 때문에 여러번 시행착오를 겪어봤는데 숫자로 맵을 꽉채워서 유닛을 배치하는 것보다 한 유닛을 마지막까지 풍선타워디펜스5 타워 업그레이드 시켜서 사용하는게 훨씬 유용하더군요.

 

 

   게임진행

 

 

 게임은 오른쪽 인터페이스에 보이는 유닛들이 하나씩 봉인해제 되면서 새로운 유닛들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하단에 보이는 라운드와 랭크가 올라갈수록 해제되며 점점 강력한 적들이 나온답니다.

 

 마지막에는 정말 말도 안되는 적들이 나오기 때문에 초반에 유닛 배치를 잘해야지 끝까지 갈 수 있습니다. 배치를 잘못하면 바로 죽어서 재도전해야하기 때문에 처음에 하시는 분들이라면 유닛들이 가진 특성들을 파악하는 일부터 하는게 순서입니다.

 

 처음에는 자주 죽더라도 유닛을 점점 잘 파악할수록 나중에는 어떤 맵을 하던지간에 제대로 플레이해서 원하는 라운드까지 진행을 하실 수 있는 실력으로 잘리잡습니다.

 

 

 

   마무리

 

 

 기존에 정해진 라운드를 모두 다 클리어하면 이제는 프리모드로 넘어가서 계속해서 게임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한 라운드를 모두 클리어하고 프리모드를 계속 진행해봤지만 결국에는 말도안되는 풍선들이 나오면서 게임오버를 당하고 말았네요.

 

 개인적으로 디펜스 게임 중에서 잘 만들어진 게임으로 손꼽고 싶을 정도로 재밌게 플레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한번 시작하면 정말 중독성있게 재밌어서 계속하게 되더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