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ㆍ일상 이야기/리뷰

27인치 모니터 가성비 좋은 알파스캔 2777 개봉기

by NARVEL 2016. 2. 8.
반응형

직접 구매해서 살펴본 알파스캔 2777

 집에 티비가 없고 컴퓨터를 사용해서 티비를 자주 보기 때문에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런 불편함을 덜기 위해서 원래는 32인치 중소기업 제품인 티비를 하나 구입했었는데 2번 교체 후 환불을 신청했습니다.

 

 처음으로 구입해본 20만원대 중소기업 32인치 티비에 대한 실망감은 정말 커가지고 비싼 가격을 지불하더라도 정말 사람들한테 알려지고 인정받은 제품을 구입하겠단 생각으로 여러가지 제품들을 찾아봤습니다.

 

 이번에 구입하게된 알파스캔 2777을 구입하게 된 계기는 다나와나 카페를 찾아보면서 PS4를 자주 이용하고 티비 프로나 영화를 보는데 있어서 가장 적합한 제품이 무엇인지 찾다가 선택한 제품입니다.

 

 

 

  알파스캔 2777 구입기

 

 

 32인치 티비를 한번 구입했다가 27인치 모니터로 바꾸게 됬는데요. 그 이유는 FHD를 지원하고 PS4 게임을 하는데 있어서 반응속도가 모니터가 더 좋기 때문입니다. 27인치 모니터 가성비로 좋은 제품들이 여러가지 있는데 그 중에서 하나 입니다.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아보신 분들이라면 여러 제품들 중에서 손꼽히는 제품이란걸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원효전자상가에 방문해서 직접 구매한 가격은 315,900원입니다. 인터넷에서 구입하면 배송비 포함해서 이보다 조금 비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집이 이태원이기 때문에 여기까지 가는데 30분 밖에 안걸려서 직접 방문 구매했답니다.

 

 

 

  27인치 모니터 vs 32인치 티비

 

 

 32인치 티비를 반품하기 전에 상자를 한번 비교해서 찍어봤습니다. 32인치 티비와 27인치 모니터는 개인적으로 크기 차이는 많이 안났습니다. 원래 21인치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다가 큰 모니터와 티비를 모두 사용해봤는데, 둘다 기존에 사용하던 모니터보다 크기 때문에 27인치와 32인치에 대한 차이를 많이 못느끼겠네요.

 

 

 

  전자제품 구입시 제조일자는 꼭! 확인하자

 

 

 전자제품을 구입하는데 있어서 제조일시가 중요하답니다. 이번에 구입한 제품은 2015년 12월에 제조된 제품으로 나쁘지 않습니다.

 

 

 

  직접 개봉해서 살펴보기

 

 

 이제 직접 제품을 개봉하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에 상자를 열면 어떻게 조립해서 사용하는지 설명이 나타나있습니다. 위 그림을 보면서 하나씩 진행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상자를 직접 개봉해서 안에 있는 제품을 다 꺼내서 하나씩 살펴보는게 편하답니다. 모니터 같은 제품은 설치하는데 크게 어려운 부분이 없기 때문에 간단하게 설치 가능하답니다.

 

 

 

  빠진 부품들이 없나 꼼꼼하게 체크하면서 조립

 

 

 박스를 개봉하면 가장 위에 반침대와 여러가지 선들이 나열되어 있네요. 그 밑에 모니터가 있어서 반침대를 연결해주면 된답니다. 처음 상자를 열었을때 어떻게 조립하는지 나타내주는 그림이 었었는데 그걸 참고해도 되고 보지 않아도 느낌상 어떻게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설치안내서를 보면서 하나씩 선을 연결

 

 

 모니터 액정과 받침대를 연결해서 조립한 이후에는 모니터에 연결하는 선들을 정리해서 설치를 해주시면 된답니다. 설치 안내서에 자세하게 나타나있기 때문에 어떤 선을 연결해야하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설치 완료

 

 

 정신없이 선을 연결하고 티비 선반대에 모니터를 올려논 모습입니다. 모니터를 감싸고 있는 테가 얇고 제질이 좋아서 상당히 고급스러워 보이는데요. 그 밑에 플스도 설치하고 기존에 컴퓨터에 연결되어있던 모니터와 추가적으로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기 위해서 선을 장판 밑으로 연결했습니다.

 

 

 

  개봉기를 마치며..

 

 

 컴퓨터와 듀얼 모니터로 연결해서 직접 방송 프로그램을 재생시켜보았습니다. 저번에 구입했던 티비보다 확실히 화질도 좋고 반응 속도도 뛰어난 모습이네요. 비싼 가격을 주고 구입한 모니터이기 때문에 기대감도 컸는데요. 그 기대감을 충족시킬 정도로 괜찮게 나온 제품이라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구입하고 모니터하면 추천하는 이유가 있다고 느껴지네요. 모니터이기 때문에 나중에 티비를 새로 구입했을때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면 되고 나쁘지 않은 선택이었습니다. 애초에 선택을 티비한게 잘못된 선택이었을 수도 있겠네요. 이번 기회를 통해서 목적에 따른 제품을 잘 선택해야한다고 느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