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ㆍ컴퓨터 관련 팁/문서

한글 서식복사 (모양복사) 단축키 사용법 알아보기

by NARVEL 2017. 8. 13.
반응형

 

 한글 문서를 작성하다보면 궁금한 점이 생기는데요. 한글을 얼마나 잘 알고 사용하는지에 따라서 문서를 작성할때 작성하는 시간을 많이 단축시키실 수 있습니다. 손으로 여러가지 버튼을 누르는 동안에 한글 기능들과 단축키를 알고 있으면 그 시간들을 대폭 줄여보실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한글 기능들 중에서 한글 서식복사 하는 방법과 단축키를 알아볼텐데요. 서식복사는 다른 말로 모양복사라고도 부른답니다. 둘다 똑같은 말 이니 사용하는데 있어서 혼돈 없이 쓰시면 된답니다.

 

 

[편집] - [모양복사]

 

우서는 한글을 실행해 준다음에 기본적인 인터페이스 창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우선 모양복사 아이콘이 상단 인터페이스에 바로 나타나있는 것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모양복사를 통해서 왼쪽에 있는 모양복사를 오른쪽으로 같이 변경하는 방법에 관해서 살펴볼텐데요.

우선 하나씩 보면서 따라해보도록 하죠.

 

 

[모양 복사할 글씨 사이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놓고 모양복사(Alt+C)]

 

위에 지시에 따라서 마우스를 모양 복사하고 싶은 글 가운데 가져다 놓으면 된답니다.

그러면 적용되어있는 모양들이 표시가 되는데 그때 모양 복사를 눌러주시면 된답니다.

 

모양 복사 단축키는 Alt + C 입니다.

 

 

[모양 복사]

 

이제 모양 복사를 하기 위한 창이 나타난 것을 확인해보실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어떤 형식으로 모양을 복사할지 선택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글자모양과 문단 모양 둘다 복사를 누르고 복사를 해보겠습니다.

 

 

[모양 복사 적용]

 

모양 복사를 적용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마우스를 이용해서 모양복사 할 글씨들을 드래그 해 준 다음에 모양 복사를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간단히 말해서 글자를 드래그 해 준 후에 Alt + C 를 눌러주면 되겠습니다.

 

 

[모양 복사 적용 완료]

 

이제 한글 모양복사를 적용한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정말 간단하게 따라해볼 수 있겠죠?

단축키와 한글 기능에 관한 이해만 조금 하시면 모든 기능들을 손쉽게 따라 사용할 수 있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