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ㆍ컴퓨터 관련 팁/문서

hwp 뷰어 다운로드 - 한글 문서를 열어보자

by NARVEL 2017. 5. 21.
반응형

 

 한글 문서를 열람하기 위해서는 한글 프로그램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거나 한글을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한글 뷰어가 컴퓨터에 설치가 되어 있어야지 한글 문서를 정상적으로 열람이 가능하답니다. 컴퓨터에 한글에 관련된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파일을 열려고 하면 해당 문서를 열람할 수 없다는 문구가 나타는데요.

 

 한글 프로그램이 없어도 한글 문서를 열람하도록 도와주는게 바로 한글 뷰어 인데요. 뷰어는 모두 무료로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손쉽게 다운받아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뷰어는 한글 문서를 열람만 가능하고 쓰기나 편집은 불가능하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hwp 뷰어 다운로드로 한글 문서열람 후 인쇄 용도로 많이 쓰는데요.

 

 

[hwp 뷰어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

 

뷰어를 다운 받기 위해서 한컴 오피스 홈페이지에 방문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한컴 오피스는 이제 NEO라는 버전까지 업데이트가 됬으며 여기서도 뷰어가 다운 가능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스크롤을 내리면 한글 올피스 네오로 이동하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뷰어 선택]

 

한글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체험판을 사용하거나 직접 구매 후에 사용하셔야 하는데요.

우리는 열람을 하기 위한 뷰어가 필요하기 때문에 뷰어를 선택 해서 다운을 받아주시면 됩니다.

 

 

[뷰어 다운로드]

 

뷰어를 직접 다운받아서 실행하거나 컴퓨터에 저장 후에 실행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설치파일을 다운받았으면 열람해서 직접 실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설치중]

 

한글을 직접 설치하면 위 화면처럼 진생이 시작이 된답니다.

 

 

[한컴오피스 뷰어 설치]

 

이제 직접 뷰어를 설치하는 창까지 나타났는데요. 

설치를 진행을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 동의문]

 

한컴오피스 뷰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권에 동의함을 누르고 진행을 해주셔야한답니다.

 

 

[파일 연결]

 

한컴 오피스 뷰어는 한글 뿐만 아니라 한셀, 한쇼,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뷰어 까지 제공을 한답니다.

한마디로 한컴오피스 뷰어를 설치하면 위에 보이는 모든 문서 항목을 직접 열람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설치 진행중]

 

이제 설치가 완료될때까지 잠시만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설치 완료]

 

이제 정상적으로 프로그램 설치를 마쳤으니 실행을 통해서 열람하고 싶은 문서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한컴 오피스 뷰어 열람]

 

그 동안 열람이 안됬던 문서를 선택해서 열람을 해주시면 됩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설치만 하면 자동으로 문서들이 연결이 되기 때문에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