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ㆍ컴퓨터 관련 팁/문서

소설보는 프로그램 텍스북 오류 해결하면서 실행하기

by NARVEL 2017. 1. 19.
반응형

 

 요즘은 소설책을 읽는 방법이 정말 다양해졌는데요. 예전에는 책방에서 책을 빌려서 소설책을 봤었지만 이제는 컴퓨터에서 소설책을 다운받아서 보거나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보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스마트폰 > 컴퓨터 > 책 이러한 순으로 사람들이 소설책을 보는 성향이 달라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컴퓨터를 이용해서 소설책을 보려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필요한 소설보는 프로그램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소설책은 직접 받으셔서 사용해야하며, 지금 살펴보려고 하는 텍스북이라는 프로그램은 텍스트 뷰어로 텍스트 파일을 컴퓨터를 보는데 편하게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텍스트 뷰어 네이버 검색하기]

 

인터넷에 텍스트 뷰어 검색을 하면 소프트웨어 정보가 나타나면서 다양한 텍스트뷰어가 나타난답니다.

네이버에 검색을 해야하지 네이버 소프트웨어에 등록되어 있는 뷰어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본인이 원하는 뷰어를 다운받아서 사용하면 된답니다.

 

저는 가장 첫번째 보이는 테스북을 설치해서 한번 직접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텍스북 무료 다운로드]

 

텍스북을 클릭해서 네이버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항목이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해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텍스북 설치하기]

 

텍스북을 다운받으면 설치 실행 파일이 나타나는데요.

안내 사항에 따라서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바로 설치가 된답니다.

용량 자체가 크지 않아서 설치를 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리지 않고 설치가 됩니다.

 

 

[339 런타임 오류 해결]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가 윈도우10 인데요.

위와 같은 오류가 나타나서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Visual BASIC 6_Runtimes Pack_Release 7 설치하기]

 

Visual_BASIC_6_Runtimes_Pack_Release_7.exe

 

339 런타임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위에 파일을 설치해주시면 되는데요.

설치하면 관련 런타임 오류 여러가지가 한번에 해결이 된답니다.

 

이제 다시 한번 실행을 해보도록 하죠

 

[다른 오류가 발생!?]

 

윈도우 10이 아닌 다른 운영체제라면 실행이 됬을 수 있는데 저는 또 다른 오류가 발생했네요.

이 오류 방법을 해결하는 방법을 다시 한번 찾아서 알아보았습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실행을 할때 텍스북 실행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이라는 항목이 나타나는데 이걸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오류가 생겼던게 없어지고 정상적으로 텍스북이 실행이 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텍스북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모습]

 

텍스북이라는 프로그램이 제작된지 오래되고 옛날 운영체제에 맞춰서 제작된 부분이 크기 때문에

이런 오류들이 많이 나타나는데 굳이 텍스북을 사용할 필요 없이 처음에 살펴봤던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도 괜찮아요.

이렇게 한번 사용하려고 여러가지 오류를 해결하는게 참 번거롭게 느껴져서 저도 다른걸 한번 사용해봐야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