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ㆍ컴퓨터 관련 팁/인터넷

인터넷 익스플로러 시크릿모드 사용하는 방법

by NARVEL 2017. 7. 21.
반응형

 

 컴퓨터를 이용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는 바로 인터넷입니다. 가정집에서 컴퓨터를 사용한다면 혼자 쓰는게 아니라 여러 사람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혼자 쓸때는 누가 내가 열어본 페이지들을 확인 하지 않기 때문에 필요하지 않지만, 여럿이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내가 어디 사이트에 접속했는지 다른 사람이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기 위해서 만들어진게 바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시크릿모드입니다. 이 모드를 통해서 인터넷을 할 경우에는 시크릿모드 인터넷 창을 끄는 순간에 지금까지 열어본 페이지가 무엇인지 기록이 남지 않고 삭제가 된답니다. 그래서 여럿이 쓰는 컴퓨터라면 개인정보를 남기지 않기 위해서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실행]

 

우선 시크릿모드를 실행하기 위해서 익스플로러를 실행해주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을 하는 방법은 구글 크롬과 익스플로러 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익스플로러를 위주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선택] - [안전] - [InPrivate 브라우징]

 

익스플로러 오른쪽 상단을 보면 톱니바퀴 아이콘을 가진 설정이 보인답니다.

이 설정을 누르면 안전이라는 항목안에 인프라이빗 브라우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로는 Ctrl + Shitf + P 입니다. 귀찮으신 분들은 바로 단축키 입력을 해주세요.

 

 

[시크릿 모드로 접속 완료]

 

이제 인터넷 창을 스크릿모드로 접속을 한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인터넷 창이 변한 것을 볼 수 있는데 자세하게 어떤게 다른지 살펴보도록 하죠.

 

 

[InPrivate 브라우징]

 

익스플로러가 사용자의 검색 세션에 관한 데이터를 저장 하지 못하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데이터에는 쿠키, 임시 인터넷 파일이 포함되는데 이러한 데이터가 저장이 안된답니다.

 

예전에 인터넷에서 검색한 기록을 지우기 위해서 임시 인터넷 파일을 지우기도 했는데요.

이 모드를 사용할 경우에 인터넷을 쓰고 지우는 번거로운 과정을 생략하고 인터넷만 하면 된답니다.

 

 

[시크릿모드로 인터넷 사용하기]

 

인터넷 창 앞에 해당 아이콘이 떠있는 것으로 어떤 모드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프라이버시를 보호 할 수 있는 모드를 할 수 있으니 필요한 분들은 활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