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를 다니면서 신한은행을 주 거래은행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돈을 쓰다보면 어디에 썼는지 표시를 하기 위해서 가계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계부를 쓰면 문자로 사용내역이 날라오면 그것을 자동으로 가계부에 연동해서 입력을 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신한은행은 그 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아서 매번 입력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그 밖에도 신한은행 문자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니간 월급이 들어오고 지출할때마다 비용이 나간 내역을 확인하기 위해서 번거롭게 은행 어플을 실행해서 직접 내역을 확인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 불편함을 덜기 위해서 이번 기회에 문자서비스를 신청해보았습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 - [개인] - [뱅킹보안관리]
신한은행을 검색해서 직접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개인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개인 하위 메뉴로 뱅킹보안관리를 눌러주도록 합시다.
[카테고리 선택]
통지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 위와 같은 경로로 진행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입출내역SMS통지 서비스]
계좌 입출내역을 요청한 핸드폰으로 즉시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입출이 자유로은 예금만 등록이 가능하며, 심야시간대 거래는 익일 아침에 발송을 해주는데요.
이는 심야통지에 대한 옵션에 따라서 변경이 가능하답니다.
SMS통지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용 수수료가 발생을 한답니다.
월정액제를 사용하던지 종량제를 사용하던지 원하는 것을 선택후에 사용하면 되는데요.
서비스 수수료는 매월 10일에 자동적으로 출금이 된답니다.
[서비스 신청]
이제 서비스에 관한 유의사항을 한번 읽어보고 서비스 신청을 해보겠습니다.
[서비스 안내] - [서비스신청] - [서비스변경] - [서비스추가/해지]
위에 4단계로 구성이 되며 한단계씩 안내에 따라서 진행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통지휴대폰 정보등록]
이제 본인이 통지받을 핸드폰을 등록해주시면 되는데요.
해당사항을 입력을 해주시면 이제 앞으로 입출금 내역을 문자서비스로 받을 수 있습니다.
현제 신한은행 문자서비스를 신청해서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천원이라는 가격이 조금 신경쓰게 만들지만 개인적으로 편리해서 괜찮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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