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ㆍ플래시게임/디펜스 · 탈출

디펜스게임 추천 [풍선타워디펜스4]

by NARVEL 2016. 1. 23.
반응형

 

 

 컴퓨터 인터넷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중에 하나가 바로 디펜스 게임입니다. 상대편이 쳐들어오는걸 막는 게임으로 타워같은걸 설치해서 전략적으로 공략을 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플래시게임에도 여러 장르들이 많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즐겨 하는 장르 중에 하나입니다. 디펜스게임 추천을 하라고한다면 빼놓지 않고 추천하는게 풍성타워디펜스 시리즈입니다. 현재 시리즈5까지 나왔지만 최신 시리즈가 아니라 이전 시리즈들도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화면 확대 축소 - Ctrl + ± (마우스휠)

 

풍선타워디펜스4 게임방법 및 플레이 미리보기

 

게임을 하는 기본적인 방법을 설명하기에 앞서 게임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NEW GAME을 눌러서 새로운 게임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맵을 선택하는 항목이 나타나는데 난이도에 따라서 맵이 구별되어있습니다.

가장 처음 하시는 분들이라면 비기너부터 이용하면 되겠죠?

하나씩 클리어해나가는 재미가 있으니 차근차근 깨보도록 합시다.

 

 

 

맵을 비기너로 시작했다면 다음은 난이도를 설정하는 단계입니다.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어려움이 아니라 중간 난이도가 정당히 재밌습니다.

너무 쉬우면 게임이 시시하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중간으로 했습니다.

 

 

 

풍선 디펜스인 만큼 풍선이 위에 보이는 길을 따라서 움직이게 됩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유닛을 설치해서 풍선을 터트려주면 되는 게임방식인데요.

아래 하단을 살펴보면 업그레이드 시키는 곳과 타겟 지정을 할 수 있는 창이 있습니다.

 

 

 

풍선을 하나씩 터트릴때마다 돈이 들어오고 그 돈으로 유닛을 설치하면 됩니다.

한단계씩 클리어해 나갈때마다 새로운 유닛들이 추가되고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진행을 하면서 점점 강력한 유닛과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무조건 유닛이 많다고 좋은게 아니라 적당한 업그레이드와 조합이 중요합니다.

 

 

 

유닛을 보면 사장거리가 각각 정해져있고 특수 능력이 있는 유닛들이 있습니다.

슬로우를 거는 능력과 얼리는 능력이 있는 유닛 등등 여러 유닛의 특징을 파악하는게 좋은데요.

 

 

 

처음할때는 유닛을 하나씩 생성해보면서 체험해본다는 느낌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여러번 하다보면 생기는 노하우를 통해서 본인만의 전략을 세워서 게임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게임 진행속도는 오른쪽 중하단에 보이는 빠르게 하는 버튼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게임진행을 빠르게 혹은 느리게 조절하면서 본인이 원하는 속도로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재밌게 했던 디펜스 게임인 만큼 다른 분들도 재미를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유닛마다 가진 개성들을 십분 활용해서 게임을 플레이해보도록 합시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