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ㆍ도움되는 정보/법과사회

교통법규위반 차량은 국민신문고에 블랙박스 영상 신고

by NARVEL 2016. 3. 27.
반응형

도로에서 일어나는 위반 차량을 신고하는 간단한 방법

 

 운전을 하다보면 정말 화나고 짜증날때가 종종 있습니다. 차량을 운전할때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운전은 최대한 피하면서 하고 피치못할 사정으로 실수로 운전을 하더라도 사과를 하면 되지만 그냥 무시하고 자기 갈길만 가는 사람들을 보고 그냥 지나치기에는 분이 안풀릴 수 있습니다.

 

 양심없는 위반자들을 신고하는 곳이 바로 국민신문고라는 사이트입니다. 물론 신고를 하기 위해서 증거를 확보해야하는데요. 블랙박스 영상 신고를 해야지 위반차량에 대한 증거로 처벌을 받도록 할 수 없습니다. 눈앞에서 목격한 교통법규위반 차량을 신고하는 방법에 관해서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국민신문고 사이트는 일상생활을 하면서 불법을 목격한 다양한 민원들을 신고하는 곳입니다.

교통관련 민원 뿐만 아니라 정말 다방면으로 업무를 취급하고 있으니 대부분 여기에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국민신문고] - [민원신청]

 

국민신문고는 범정부 국민소통창구로서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및 관련 규정에 따라 처분을 요구합니다.

쉽게 말해서 민원을 신청하면 해당하는 행정기관어 처분을 요구하는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STEP1. 신청서 작성 및 유사사례 확인]

 

민원을 신청하기 위해서 안내사항에 대한 동의를 하고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신청인 본인인증]

 

민원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본인 신분을 인증하는 절차를 진행해야합니다.

인증 방법은 공인인증서, 휴대폰, 아이핀 등등 다양한 방법으로 인증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인 기본정보]

 

비회원일 경우에는 기본적인 인적사항을 입력해주셔야 한답니다.

잘 적으셔야지 추후 민원 처리 결과를 정상척으로 통보받을 수 있는데요.

 

민원이 진행되고 있는 통지방식을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방법과 우편 혹은 문자로 받는 방법이 있네요.

본인이 받기 편한 방법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민원 내용]

 

민원내용을 잘 나타내는 단어로 제목을 선택한 이후에 내용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작성하실때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그냥 경험한대로 적어주시고 블랙박스를 첨부해주시면 됩니다.

 

 

[민원 공개 여부]

 

민원을 공개하면 다른사람들이 이 민원이 어떻게 처리됬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처리하고 싶은대로 선택하시고 다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기관선택]

 

도로교통법에 관련된 부분은 경찰청 업부이기 때문에 해당 기관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다른 기관들에 대한 민원도 국민신문고를 통해서 신청해서 다른 기관에 보낼 수 있습니다.

 

 살다보면 정말 아니다 싶은게 있을 수 있고 이건 참고 넘어가도 되는게 있을 수 있습니다. 본인이 느끼기에 조금 심하다 싶으면 신고를 통해서 그 범법 행위를 한 사람에게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방법들도 있습니다.

 

 이제 차량에 블랙박스가 없는 차량은 보기 힘들정도로 많이 설치되어있고 보이지 않는 눈들이 많기 때문에 도로에서 운전을 할때 안전운전하고 교통위반을 하는 일은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