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ㆍ도움되는 정보/법과사회

중고나라 사기 신고, 인터넷 사기 신고 사이버안전국에 접수합시다

by NARVEL 2016. 5. 30.
반응형

 

 새 제품을 구입하기에는 부담스러울때 사용한지 얼마 안된 중고 제품은 인터넷 카페나 사이트 등을 활용해서 거래가 많이 된답니다. 물론 정상적인 거래들이 대부분을 차지하지만, 종종 사기꾼들이 호시탐탐 노리고 있기 때문에 잘못된 거래 선택을 할 경우에 피해를 당할 수 있습니다.

 

 중고나라 거래를 하기 앞서 항상 거래자가 사기꾼인지 미리 검색해서 확인해보고 거래를 해야하는데, 확인했음에도 당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때에는 빠른 대처를 통해서 범인을 잡으려고 시도를 해야하는데요. 첫번째로 신고 접수를 하는 방법입니다. 중고나라 사기 신고와 인터넷 사기 신고는 사이버안전국에서 접수를 받고 있으니 인터넷을 켜고 바로 신고를 하도록 합시다.

 

 

[사이버안전국]

 

 사이트 바로가기

 

인터넷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사건 사고들의 신고 접수를 받는 곳이 사이버안전국입니다.

물론 경찰서 민원실에 방문하셔서 사건접수를 해도 되지만 번거로우신 분들은 인터넷으로 바로 신고해도됩니다.

 

 

[사이버범죄신고/상담]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신고를 할 수 있는 카테고리가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사이버범죄 신고 관련 개인정보 취급 동의]

 

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본인인증 과정을 거쳐야지 가능하답니다.

본인인증은 휴대폰 인증이나 아이핀 인증 둘 중에서 하나 선택하시면 됩니다.

 

 

[신고자 정보 입력]

 

신고를 한 경우에 추후 연락을 받기 위해서는 정보를 제대로 입력해주셔야합니다.

처리 중에 필요한 사항이나 결과 통지 연락이 올 수 있으니 한번더 체크해서 입력해줍시다.

 

 

[범죄 유형 선택]

 

목록에서 본인이 신고하려고 하는 범죄를 선택해주시면 된답니다.

큰 카테고리로 3가지가 분류되서 존재하는데요. 클릭하면 세부 항목이 나타난답니다.

정보통신망 침해 범죄, 정보통신망 이용 범죄, 불법 컨텐츠 범죄에서 세부 항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범죄 유형 선택2]

 

본인이 당한 피해가 정확히 모를때에는 설명해주는 항목을 살펴보면 됩니다.

범죄 옆에 말풍선 아이콘을 클릭하면 내용이 나타나는데 그걸 읽고 판단하시면 된답니다.

 

 

[신고사항 입력]

 

이제 본인에게 사기를 친 사람의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된답니다.

알고 있는 정보를 최대한 입력해서 빠르게 잡을 수 있도록 합시다.

 

 

[신고내역 입력]

 

이제 본인이 당한 피해를 입력해주시면 된답니다.

범죄 유형을 입력했으니 당한 피해내용을 상세하게 입력해줍시다.

수사를 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최대한 수집해서 입력하는게 좋겠죠?

모든 사항을 입력하고 접수를 해주시면 된답니다.

 

 접수가 완료되면 이제 문자를 통해서 접수한 안내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경과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또한 문자를 통해서 받고 혹시나 수사 결과가 어떻게 처리되는지도 우편물울 통해서 받아보기 때문에 처음에 정보를 잘 입력해야지 나중에 처리결과를 받아보는데 문제없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나 중고나라 사기가 점점 많아짐에 따라서 직접 경찰서에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으로 손쉽게 신고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혹시나 피해를 받은 경우가 있다면 빠르게 신고해서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