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ㆍ컴퓨터 관련 팁/문서

한글 문단 나누기 방법 알아보기

by NARVEL 2016. 6. 15.
반응형

 

 대표적인 문서 작성 프로그램 중 하나가 바로 한글입니다. 어렸을때부터 이용해온 한글이 많이 발전을 했는데요. 그 만큼 꾸준하게 사람들이 사용되고 있어 기본적으로 다뤄야할 프로그램 중에서 하나입니다.

 

 사용하다보면 잘 모르는 기능들이 있기 때문에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본인이 사용하고 싶은 기능들을 찾아서 바로 확인하고 배워서 쓰시면 되기 때문에 어려운 부분은 크게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글 문단 나누기 방법에 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간단하기 때문에 1분만 투자해주세요.

 

 

[한글 실행]

 

기본적으로 문서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한글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한답니다.

 

 

[기본적인 글쓰기 환경]

 

한글을 실행하고 글을 작성하면 위와 같은 방식으로 글을 작성하게 된답니다.

하지만 우리가 궁금해하는 부분은 문단을 나눠서 글을 나눠서 쓰는 방법이랍니다.

 

 

[편집] - [단]

 

상단에 보이는 메뉴 카테고리에서 편집을 누르면 단 설정을 할 수 있는 창이 보입니다.

단 밑에 보이는 ▼ 아이콘을 누르면 단을 어떻게 나눌지 나타내는 창이 새롭게 열리는데요.

여기에서 원하는 단 숫자를 정해서 클릭해주시면 된답니다.

 

 

[단 설정] - [둘로 나누기]

 

원하는 단 숫자를 정하고 클릭을 하면 나눠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을 두개로 나눠서 글을 한번 작성해보았습니다.

 

두번째 단에 글을 작성하면 상단 눈금자가 활성화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설정]

 

세부적으로 단을 설정하고 싶다면 단 설정으로 이동해주시면 된답니다.

단 종류, 자주 쓰이는 모양, 너비 및 간격, 단 방향을 세부적으로 선택이 가능하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글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 기능에 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글을 통해서 1분만 투자하시면 앞으로 문단을 나누고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은 손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