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ㆍ컴퓨터 관련 팁/컴퓨터

모니터 화면 비율 (해상도 조절) 간단하게 따라하기

by NARVEL 2017. 5. 22.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본체도 중요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모니터도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오랜시간 모니터를 보면서 작업을 하기 때문에 모니터가 본인에게 맞는 높이에 있고 알맞은 해상도로 조절이 되어 있어야지 장시간 컴퓨터를 해도 지치지 않고 컴퓨터를 하실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모니터 화면은 자동으로 조절이 되기도 하지만 본인에게 맞지 않는다고 판단되면 원하는대로 모니터 화면 비율을 조절을 해보실 수 있는데요. 화면 조절하는게 모니터 해상도 조절을 하는 것이랑 같아서 어떻게 하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탕화면] - [마우스 오른쪽 클릭] - [화면 해상도]

 

컴퓨터를 처음 실행하면 바탕화면이 나타나는데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난답니다.

여기에서 화면 해상도를 눌러주세요.

 

 

[제어판] - [모양 및 개인 설정] - [디스플레이] - [화면 해상도]

 

바탕화면으로 들어오는 방법과 위 화면처럼 제어판으로 들어오는 방법 모두 다 똑같습니다.

해상도 변경을 할 수 있는 창으로 들어왔으면 이제는 원하는 해상도로 변경만 해주시면 되는데요.

 

 

[해상도 변경]

 

해상도 버튼을 누르면 고품질에서 저품질까지 나열이 되어있습니다.

모니터에 적합한 수치가 권장으로 표시 되기 때문에 권장 해상도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권장 해상도가 아니라 본인이 원하는 해상도를 찾고 싶으면 하나씩 눌러서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디스플레이 모양 변경]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화면을 가로 세로 다양하게 쓰실수도 있습니다.

모니터를 세워서 사용하는 분들도 종종 있어 세로로 설정 변경을 해서 사용을 하실수도 있습니다.

 

 

[듀얼 모니터]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다중 디스플레이 설정 변경을 통해서 옵션 변경이 가능한데요.

화면을 복제해서 사용할지 확장해서 사용할지 자유롭게 설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도움말 및 지원]

 

모니터 디시플레이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되는 도움말도 한번 가져와봤습니다.

 

 

[LED 모니터 크기 기준 해상도]

 

크기에 따른 권장 해상도가 다르기 때문에 참고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해서 컴퓨터 해상도를 변경해서 화면 비율을 조정하는 방법에 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세 누구나 손쉽게 따라서 변경을 해보실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