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ㆍ컴퓨터 관련 팁/컴퓨터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장 에스메모 추천

by NARVEL 2017. 5. 30.
반응형

 

 컴퓨터를 이용해서 업무를 보거나 오랜시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컴퓨터를 통해 일정을 정리하고 표시하면 훨씬 일을 능률적으로 할 수 있는데요. 컴퓨터를 하다 옆에 메모장에 손으로 정리하는 것보다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메모장을 만들어 정리하는게 나중에 찾기도 쉽고 훨씬 편하게 쓸 수 있습니다.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장으로 에스메모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컴퓨터를 켜면 바탕화면에 오늘 할 일정이나 앞으로 해야할 일정들을 손쉽게 표시를 할 수 있고 다양한 메모를 정리해서 보기 편하게 만들 수 도 있습니다.

 

 

[에스메모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

 

에스메모는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아서 사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 어플로도 이용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PC버전만 이용을 해봤습니다.

 

 

[에스메모 기능]

 

기능은 기본적으로 맞춤형 메모 기능이 있어 메모를 손쉽게 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달력을 이용한 스케줄 관리를 할 수 있어 컴퓨터 업무를 보는데 더 효율적으로 도와주네요.

그 밖에 편리하게 이용할만한 기능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에스메모 설치파일 실행]

 

파일을 다운받으면 이제 설치를 해야하는데요.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시켜주도록 하겠습니다.

 

 

[설치 언어]

 

한국어를 따로 변경하지 않아도 바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 시작]

 

이용약관에 동의함을 누르고 다음으로 넘어가주세요.

 

 

[설치 위치 선택]

 

따로 설치위치는 지정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지정이된답니다.

 

 

[설치중]

 

이제 프로그램을 설치해보겠습니다.

 

 

[설치 완료]

 

직접 실행해서 한번 살펴보죠.

 

 

[기본 인터페이스]

 

에스메모를 실행하면 컴퓨터 바탕화면 오른쪽에 위와 같은 스케줄 바가 생성이 된답니다.

달력이 표시되며 그 밑에는 메모장으로 쓸 수 있는 메모들을 정리할 수 있는 공간이 보입니다.

 

 

[메모장 쓰기]

 

메모장은 언제든지 불러와서 원하는 정보들을 메모해보실 수 있습니다.

 

 

[메모 정리]

 

메모장을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메모장만 보이게 정리를 할 수 있는데요.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메모들을 눈에 보기 쉽게 정리해서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