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ㆍ컴퓨터 관련 팁/컴퓨터

신경쓰이는 알약 알리미 팝업 알약 광고제거 간단하게 해결

by NARVEL 2017. 4. 10.
반응형

 

 컴퓨터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백신 프로그램을 하나 정도는 설치해두셔야지 안전하게 컴퓨터를 보호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컴퓨터에 침투한 바이러스가 컴퓨터 사용을 방해하고 보안적으로 취약한 부분을 공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윈도우10을 이용할 경우에 보안 자체가 높아져서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더 디펜서가 따로 되어 있긴 합니다.

 

 그래도 자체적으로 하나 정도의 백신을 보유하는게 좋답니다. 많이 사용하는 백신 중에 하나가 바로 알약인데요. 알약을 사용하다보면 오른쪽 하단에 광고가 나타나서 뭔가 불편한 느낌을 줄때가 많이 있습니다.

 

 알약 광고제거를 통해서 알약 알리미를 안보이도록 제거하는 방법에 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약 광고 알약 알리미]

 

컴퓨터를 하다보면 좌측 하단에 알약 알리미가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매번 닫기를 누르는게 귀찮고 잘못 누르면 광고가 자동으로 실행이 된답니다.

이런걸 방지 하기 위해서 애초에 나오지 않도록 설정을 변경하는게 필요합니다.

 

 

[알약 실행] - [환경설정]

 

알약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인터페이스를 보실 수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메뉴를 살펴보면 보이는 환경설정을 클릭해줍시다.

 

 

[환경설정]

 

환경설정에서는 기본적으로 알약을 사용하는데 필요한 옵션들을 변경해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설정은 기타 설정과 서비스에 있는 알약 알리미를 변경을 해야하는데요.

 

 

[기타 설정] - [기타] - [알림설정]

 

알림설정을 보면

보안 안내 메시지 보기, 인터넷 연결 알림 베시지 보기, 알약 알리미 보기

3가지가 선택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모두 다 선택 해제를 해주고 적용을 눌러주도록 합시다.

 

 

[알림설정 선택해제]

 

굳이 필요한 알림들이 아니기 때문에 알림을 받아볼 필요는 없습니다.

광고는 알람 알리미만 해당이 되지만 다른 것들도 불편함을 주긴 마찬가진데요.

만약에 필요한 분들이 있다면 선택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업데이트 항목도 원치 않으면 설정해제]

 

업데이트를 하고 싶지 않은데 업데이트를 하라는 메시지도 종종 받게 되는데요.

굳이 받고 싶지 않은 분들이라면 업데이트 알림을 모두 해제해주시고 업데이트도 수동으로 바꿔주세요.

 

 

[알약 알림 서비스 Off]

 

아까 알림 서비스를 해제[해서 알약 알림 서비스가 Off로 변경된 모습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해서 매번 신경쓰이게하는 알약 알리미 팝업을 안보이도록 설정을 변경해봤습니다.

알약 광고제거를 간단하게 해보실 수 있는데요. 직접 한번 따라해보도록 합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