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ㆍ컴퓨터 관련 팁/동영상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5종 추천 골라서 사용하기

by NARVEL 2017. 1. 29.
반응형

 

 동영상을 편집하기 위해서는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 필요한데요. 무료와 유료 프로그램으로 나눠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확실히 무료로 제공되는 프로그램들은 간단한 동영상 편집을 위주로 제공을 하고 동영상 컷을 자르고 붙이고 기본적인 기능들만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유료 프로그램 같은 경우에는 기본적인 편집은 물론 다양한 효과들 까지 추가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유료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결제를 통해서 프로그램을 구매해야하기 때문에 일상적인 간단한 편집을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하는 것들 중에 골라서 설치해도 기본적인 편집은 다 가능하답니다. 요즘에는 무료로 제공되는 것들도 잘 만들어져서 전문적으로 동영상을 편집하지 않는 이상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비메이커]

 

 사이트 바로가기

 

무비메이커는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한번 설치해서 이용할만한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마이크로스프트에서 배포를 하고 있기 때문에 누구나 다운받아서 직접 사용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곰믹스]

 

 사이트 바로가기

 

우리가 흔하게 사용하는 동영상 플레이어로 곰플레이어를 쓰는 그 곳에서 제작한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곰믹스는 왠지 친숙한 인터페이스로 간단한 동영상 편집을 제공하며 사용하기도 어렵지 않은데요.

소스 항목에 동영상을 추가하고 타임라인에서 컷 편집을 아이콘에 따라서 해보시면 된답니다.

 

 

[뱁믹스]

 

 

뱁믹스도 동영상을 편집하는 프로그램이지만 다른 점이 있다면 유료 서비스가 존재하는데요.

무료로 사용하기만 하면 기본적인 편집하고 배경음악을 넣고 자막을 넣는 작업을 할 수 있으며,

결제를 통해서 유료로 사용할 경우에 자막을 제한없이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방송에서 볼 수 있는 자막을 손쉽게 입힐 수 있지만 유료라서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있습니다.

 

 

[뱁션]

 

뱁믹스와 비슷하지만 자막을 넣는데 특화되어 있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제가 살펴본 결과 뱁믹스의 하위호환? 같은 느낌이 강했습니다.

뱁션에서 할 수 있는 기능들을 뱁믹스를 통해서도 할 수 있지만 뱁믹스는 동영상 펹딥까지 가능했는데요.

기왕이면 뱁션을 사용하려고 하는 분들이라면 뱁믹스를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자막만 넣으려고 하는 분들은 간단하게 뱁션을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다음팟인코더]

 

 사이트 바로가기

 

다음에서 배포하고 있는 동영상 편집 겸 인코딩을 할 수 있는 다음팟인코더 입니다.

주로 인코딩할때 많이들 사용하는데 상단 카테고리를 보면 동영상 편집 기능도 있습니다.

저도 한번 사용해보긴 했는데 자주 팅겨서 쓰다가 포기를 했는데 요즘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이렇게해서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5가지 프로그램을 살펴보았는데요.

확실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세부적인 기능과 제약된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주 업무를 동영상 편집을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유료 프로그램인 프리미어 프로나 베가스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한두번 동영상 편집하고 끝낼 것이라면 위에 무료 버전들도 괜찮지만 전문적으로 배울 것이라면 전물 프로그램을 쓰는게 좋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