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ㆍ컴퓨터 관련 팁/동영상

동영상 크기, 용량, 사이즈 줄이기

by NARVEL 2016. 12. 8.
반응형

 

이제 동영상을 촬영하는 일은 사진 찍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변했는데요. 예전에는 사진만 찍었는데 이제는 동영상도 자유롭게 찍어서 편집하고 인터넷에 업로드를 많이 한답니다. SNS가 활발해지는 만큼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채널들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촬영한 동영상을 업로드하려고 하는데 용량이 너무 커서 업로드가 안될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럴때 동영상 크기 줄이기를 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 동영상 용량 줄이기를 손쉽게 해볼 수 있는데요. 이번에 포스팅에서는 뱁믹스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동영상 사이즈 줄이기를 직접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뱁믹스 설치하기]

 

뱁믹스 다운로드는 지난 글(뱁믹스 다운)을 참고해서 설치를 해주시면 된답니다.

위에 링크를 통해서 뱁믹스를 설치한 이후에 다음을 따라서 진행을 해보도록 합시다.

 

 

[뱁믹스 로그인]

 

뱁믹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회원가입을 해야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회원가입을 하는데 개인정보는 입력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바로 가입 후에 로그인을 해줍시다.

 

 

[편집할 동영상 열기]

 

동영상 용량을 줄이고 싶은 영상을 불러오기를 해주시면 된답니다.

뱁믹스는 기본적으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기 떄문에 사이즈 줄이기 뿐만 아니라 다른 기능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혹시 영상 편집을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한번 사용해보기에도 나쁘지 않은 프로그램입니다.

 

 

[뱁믹스 인터페이스 확인] - [저장]

 

크기, 용량, 사이즈를 줄이기 위해서는 이제 다시 저장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기존에 있던 동영상 파일을 용량이 더 적게 나가도록 편집해 저장을 하는 과정이랍니다.

 

 

[상세설정]

 

동영상 상세설정을 변경해서 옵션을 기존보다 낮게 변경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용량이나 크기, 사이즈가 줄이는 방법은 기존보다 옵션을 낮춰야지만 가능하기 때문이랍니다.

모든게 줄어들수록 용량 또한 자연스럽게 줄어들게 되어 있습니다.

 

 

[상세설정]

 

상세설정 창에서는 해상도, 용도, 프레임수를 변경을 해주실 수 있는데요.

프레임수는 일정하게 유지를 해주고 해상도와 용도 설정을 변경해주세요.

해상도는 동영상 사이즈를 결정하게 되며 용도에 따라서 용량이 크게 변경이 된답니다.

인터넷 업로드 용이라면 큰 데이터가 필요없기 때문에 그에 맞게 변경이 되겠죠?

 

 

[해상도 조절]

 

해상도를 통해서 정해진 사이즈로 변경이 가능한데요.

여기에서 기존에 있던 영상 비율 말고 다른 비율로도 변경이 가능하답니다.

해상도를 낮게 변경하면 용량도 자연스럽게 줄어든답니다.

 

 

[상세 설정 완료]

 

설정을 완료했으면 이제 확인을 누르고 저장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동영상 파일 저장]

 

이제 사이즈를 원하는 방향으로 바꾸고 용도도 선택을 했으니 동영상 파일로 저장을 해봅시다.

 

 

[변경된 동영상 확인]

 

동영상의 상세설정을 변경한 이후에 저장을 하니 기존에 용량보다 1/16으로 줄어든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확실히 옵션을 변경하는 것만으로도 용량이 확 줄어들어 인터넷에 업로드하는데도 부담이 되지 않게 됬네요.

 

뱁믹스를 통해서 동영상 사이즈를 줄이는 방법에 관해서 살펴보았는데 어렵지 않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세부적인 사항을 변경하지 못하고 정해진 틀에 맞춰야 하지만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어 편하게 쓸 수 있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