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ㆍ컴퓨터 관련 팁/이미지

알씨로 사진 용량 줄이기

by NARVEL 2016. 6. 6.
반응형

 

 사진을 찍고 업로드를 하려고 하다보면 용량이 커서 업로드를 못해 용량을 줄여야 할 때까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씨를 이용해서 용량을 줄이는 방법에 관해서 살펴보도록 할텐데요. 기본적으로 알씨가 설치되어있어야지 가능하니 인터넷에서 알씨를 검색한 후에 설치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변경할 사진 준비]

 

용량을 줄이고 싶은 사진을 준비해줍시다.

 

 

[용량 줄일 사진을 마우스 오른쪽 누르기] - [알씨] - [이미지 크기 변경하기]

 

알씨가 설치되어 있으면 사진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위 화면처럼 알씨 메뉴바가 생깁니다.

여기에서 크기를 변경하기를 누르시면 관련된 창이 열리게 된답니다.

 

 

[이미지 크기 변경]

 

이미지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비율로 조절하기, 해상도로 조절하기, 특정 축으로 조절하기

용량으로 조절하기, 품질로 조절하기

 

5가지 방법 중에서 원하는 방법을 선택해서 사진 용량 줄이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미지 크기 변경 완료]

 

원하는 옵션을 선택한 후에 확인을 누르시면 이비지 크기 변경이 시작됩니다.

여러개 파일을 동시에 변환할 수도 있고, 한개만 변경한다고 하면 빠르게 완료가 된답니다.

 

 

[변경된 파일 비교]

 

기존에 변경하기 전에 사진 용량과 사진 크기를 볼 수 있습니다.

비율로 용량 줄이기 옵션으로 50% 비율로 낮춰봤습니다.

 

 

[변경된 사진 비교]

 

비율로 변경을 하니 50% 만큼 용량과 크기가 줄어든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변환을 하던지간에 원본보다는 작아지게 변경을 할 수 있으니 자유롭게 줄여주시면 됩니다.

 

 이미지 파일 용량을 줄이는 방법이 많지만 그 중에서도 개인적으로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알씨를 활용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알씨를 따로 실행해서 변경하지 않고 설치만 되어있으면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서 바로가기처럼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