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ㆍ유용한 팁/블로그

블로그 포스팅을 위한 글 잘쓰는 법은 무엇일까?

by NARVEL 2015. 12. 21.
반응형

 

 

 우리는 일상생활을 하면서 정보를 얻는데 블로그를 많이 이용합니다. 블로그를 방문하다보면 눈에 띄게 깔끔한 블로그들이 종종 보이는데요. 그런 블로그를 방문할때면 정말 부럽기도 하면서 그 정되 되기까지 얼마나 노력했는지 대단하다고 느껴집니다.

 

 같은 글을 작성하더라도 글을 붙여 쓸지 띄어 쓸지, 폰트 크기며 여러가지 신경쓸게 많이 있습니다.  항상 어떻게하면 글을 읽는 사람이 깔끔하고 눈에 확 들어오게 글을 읽을 수 있나 고민된답니다.

 

  블로그에 방문해서 글을 읽을때도 전부 다 읽는게 아니라 눈으로 빠르게 스캔을 하면서 중요한 부분들만 캐치를 하면서 글을 많이 읽기 때문에 글 구성을 어떻게 하는지도 중요한데요.

 

 

 이런 표시가 있다면 한번 읽게 되지 않나요?

 

 이런 것처럼 블로그라는 매체를 이용해서 읽는 사람이 글을 편안하게 읽게 만드는게 블로그를 하는 사람에게는 중요한 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는 신문이랑 다르게 여러가지 활용할 수 있는 도구들을 최대한 활용해서 글을 눈에 띄게 만들고 중요한 부분을 강조하기 위해서 글 색상을 바꾸고 배경색도 씌우고 정말 다양하게 쓸 수 있는게 많이 있습니다.

 

 

 같은 글을 작성하더라도 여러가지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씨 크기를 변경함으로서 글을 강조하고 싶은 부분이 어떤 곳인지 확실히 표현 할 수 있으며 색을 입혀서 중요한 단어문장을 표시하고 키워드들이 눈에 확 들어오게 만들기도 합니다. 블로그에서 글을 잘 작성하시는 분들인 이러한 특색들을 잘 활용하고 있어서 부럽기도 합니다. 무작정 따라해보려고 해도 잘 될지 않아서 아직도 많은 연습이 필요하게 느껴집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위한 글 잘쓰는 법....?

 

 처음에 블로그를 시작할때는 무작정 글을 길게 쓰고 사진을 넣고 하면 되는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제가 쓴 글을 다시 되돌아보면서 과연 이게 읽고 싶은 글인가를 곰곰히 생각해보면 잘쓴 글이라고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뭔가 글을 길게 작성하기 위해서 불필요한 말을 많이 쓰고 특별히 할말도 없는데 글을 작성하기 위해서 뭔가 꾸역꾸역 매일 숙제하듯이 포스팅을 작성하다보니 영혼없는 글들이라고 느껴지기 충분해습니다.

 

 앞으로 블로그에 글을 작성할때 단순히 정보를 제공하는 글 하나를 간단하게 작성하더라도 조금은 정성을 들인 포스팅을 한개씩 쌓아나가려고 합니다. 한번 방문하고 끝나는 소모성 블로그가 아니라 즐겨찾기하고 꾸준히 방문하고 싶은 블로그를 만들고 싶네요!

 

 

 □ 추가적으로 도움이 되는 글 

 -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하나부터 열까지

 - 네이버 블로그 vs 티스토리 블로그 장점과 단점 비교하기

 - 블로그를 시작한 계기가 어떻게 되세요?

 -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에 대한 생각과 나아가야할 방향

 -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는 언제될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