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ㆍ컴퓨터 관련 팁/컴퓨터

지포스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다운로드

by NARVEL 2016. 8. 31.
반응형

 

 컴퓨터를 처음 구입했을때나 포멧 후에 다시 설치한 이후에 하드웨어적인 부분에 관련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게 되는데요. 컴퓨터 메인보드에 장착되어 있는 그래픽 카드들이 하나쯤은 다들 있을텐데요. 물리적인 부분을 하드웨어라고 하고 컴퓨터를 실행해서 설치해야하는 부분을 소프트웨어라고 합니다.

 

 어떤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고 있던지간에 최신 버전의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해야지 최대한 기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포스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처음 그래픽 카드를 설치하는 분이나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버전에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려는 분들 모두 포함되는 내용입니다.

 

 

[인터넷에 NVIDIA 드라이버 다운로드 검색하기]

 

인터넷에 위와 같이 입력해서 해당 사이트로 이동을 해주도록 합시다.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

 

드라이버를 다운 받기 위해서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그래픽 드라이버가 어떤 제품인지 확인해야한답니다.

옵션1에서는 수동으로 설치할 드라이버를 검색하는 방법이고 옵션2는 자동으로 검색을 도와줍니다.

 

 

[옵션2 자동으로 드라이버 검색]

 

옵션1은 그래픽카드를 스스로 확인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자동으로 확인해주는 옵션2를 선택했습니다.

옵션2를 선택하면 위에 보이시는 것처럼 현재 사용하고 있는 지포스 드라이버가 나타나면서 최신 버전이 나타난답니다.

2016. 8. 15. 일자로 최신버전이 나와서 이것을 받아서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지포스 최신버전 다운로드]

 

위에 보이시는 다운로드를 눌러서 직접 설치를 진행해보겠습니다.

 

 

[동의 후 다운로드]

 

설치를 하기 위해서 필요한 약관에 동의를 하고 다운로드를 하면됩니다.

다운로드하는데 여러 페이지가 넘어가니 계속 눌러주시면 됩니다.

 

 

[지포스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최신버전을 받았으니 이제는 설치하는 일만 남았는데요.

직접 압축을 푼 후에 설치가 자동으로 진행이 됩니다.

 

 

[시스템 검사]

 

드라이버 버전은 설치하는 왼쪽 상단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 계약]

 

일반 프로그램을 설치하듯이 그래픽 카드도 안내에 따라서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되는데요.

라이센스에 동의 및 계속을 누르고 다음 단계로 진행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설치 중]

 

설치가 시작되면 생각보다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한답니다.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그래픽카드를 설치하는데 오래걸린다는 느낌을 받네요.

 

 

[설치완료]

 

이제 정상적으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해서 설치가 완료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 컴퓨터를 포멧했을때 지포스 드라이버를 설치하긴 했지만 최신버전이 아니라서 이번기회에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시켜봤는데요. 생각보다 손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물론 게임이 정상적으로 돌아가고 있다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할 필요는 굳이 없지만 기존 보다 나은 환경을 위해서 업데이트 후에 사용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