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ㆍ컴퓨터 관련 팁/컴퓨터

컴퓨터 하드디스크 공인인증서 삭제 방법

by NARVEL 2016. 8. 12.
반응형

 

 인터넷에서 본인 확인을 하는 인증수단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게 바로 공인인증서 확인입니다. 금융기관에 인터넷 뱅킹을 신청하면 자연스럽게 공인인증서를 발급을 받고 이를 컴퓨터에 설치해두고 은행업무를 볼때는 물론 본인인증을 위한 수단으로 활용을 하게 된답니다.

 

 하지만 본인만이 사용하는 컴퓨터가 아니라 공용컴퓨터에 공인인증서를 설치해둔 경우라면 혹시나하는 보안을 위해서 삭제를 하고싶은 분들이 있을텐데요. 컴퓨터 하드디스크 공인인증서 삭제하는 방법에 관해서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이 공인인증서 등록한 은행 홈페이지] - [공인인증서센터]

 

신한은행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해주시면 왼쪽 중간에 공인인증센터라는 항목이 존재한답니다.

저는 예를 들기 위해서 신한은행을 사용하지만 다른 은행들도 똑같은 방법으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화면에 나타나는 창만 다르지 어느 은행을 이용하던지간에 공인인증센터가 있기 때문에 그 항목을 찾아줍시다.

 

 

[인증서 관리]

 

공인인증센터에서는 인증서에 관련된 다양한 일처리를 할 수 있도록 메뉴들이 존재하는데요.

인증서 관리를 통해서 컴퓨터에 저장되어있는 공인인증서를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관리] - [인증서 삭제]

 

인증서 삭제라는 메뉴를 통해서 컴퓨터 공인인증서 삭제를 직접 해보겠습니다.

 

 

[인증서 삭제 방법]

 

인증서를 삭제하는 방법에 관해서 순서대로 나타나있는데요.

위에 보이시는 화면과 같이 하나씩 따라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인증서 삭제]

 

하드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인증서를 선택하고 삭제만 누르씨면 끝입니다.

 

 

[인증서 삭제 완료]

 

예를 누르시면 이제 하드디스크 공인인증서 삭제를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컴퓨터 파일로 삭제하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요. 그렇게 삭제했다가 복구가 되면 파일도 복구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확실한 방법으로는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은행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위와 같은 방법으로 완벽하게 삭제하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