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ㆍ컴퓨터 관련 팁/인터넷

인터넷 익스플로러 방문기록 삭제 어렵지 않아요 1분 해결

by NARVEL 2017. 10. 20.
반응형

혼자서 사용하는 컴퓨터가 아니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쓰는 컴퓨터거나 잠시 공유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경우에 기본적으로 인터넷 사용기록이 컴퓨터 안에 남겨지게 되는데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개인기록이 컴퓨터에 남는게 싫은 분들이라면 한번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를 하는 방법을 알아두면 편하답니다.

 

 

[익스플로러 실행] -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설정 클릭]

 

인터넷 환경이 크롬과 익스플로러 두가지 중에서 익스플로러를 중점적으로 설명해볼텐데요.

크롬도 비슷한 방법으로 설정창에 들어가서 기록 내용을 삭제해보실수 있습니다.

 

[설정] - [인터넷 옵션]

 

설정으로 들어가면 익스플로러 방문기록 삭제를 할 수 있는 인터넷 옵션이 존재한답니다.

이 항목을 선택해서 창을 열어주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옵션] - [검색 기록]

 

인터넷 옵션 창을 열자마자 메뉴들을 살펴보면 검색 기록이라고 나타나있는 항목이 존재하는데요.

검색기록은 임시파일, 열어본 페이지 목록, 쿠키, 저장된 암호 및 웹 양식 정보를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옵션으로는 인터넷을 종료할 때마다가 검색 기록 삭제하는 옵션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실제로 삭제를 하기 위해서는 해당 삭제 버튼을 누르면 지금까지 검색했던 인터넷 기록이 삭제가 된답니다.

정말 간단하게 삭제를 할 수 있죠?

 

 

[검색 기록 설정 변경]

 

삭제 옆에 있는 설정을 통해서 검색 기록 삭제에 관한 옵션들을 변경해보실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및 웹 사이트 데이터 보존,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 사이트 파일,

쿠키 및 웹사이트 데이터, 기록, 다운로드 기록, 양식데이터, 암호, 추적방지 등등

해당 옵션들을 선택해서 삭제를 해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옵션 검색기록]

 

앞으로 인터넷 검색했던 기록에 관한 항목들은 인터넷 위 기록옵션 메뉴들만 기억하면 된답니다.

 

 

[종료할 떄 검색 기록 삭제]

 

혼자 사용하는 컴퓨터가 아니고 다양한 사람들이 사용한다면 위 옵션을 선택해주는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개인 프라이버시가 존중되어야하는 인터넷 상이기 때문에 굳이 다른 사람이 내가 검색했던 항목을 보게 할 필요는 없겠죠?

 

 

[수동으로 검색기록 삭제하기]

 

인터넷 옵션이 아니라 직접 수동으로 검색한 목록을 삭제해보실 수도 있는데요.

익스플로러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별표 모양의 즐겨찾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열어본 페이지 항목을 누르면 지금까지 검색기록이 쌓여있는게 보이는데요.

여기에서 삭제할 날짜를 선택해서 삭제를 해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