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ㆍ컴퓨터 관련 팁/컴퓨터

컴퓨터 아이콘 바꾸기 무료로 바탕화면 아이콘 다운 받아 해결

by NARVEL 2017. 8. 28.
반응형

 

 컴퓨터에서 작업을 하다보면 기본적인 아이콘들이 정해져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는 아이콘은 변경하지 않는 한 그대로 사용을 하게 되는데요. 매번 실행을 하더라도 아이콘이 지겨워서 바꾸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아이콘을 바꾼다고 해서 기능이 달라지는 것은 아니지만 사용자의 입장에서 조금은 지겨운 아이콘을 바꿈으로서 새로운 느낌으로 기분전환을 할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컴퓨터 아이콘 바꾸기 하는 방법에 관해서 자세히 살펴보면서 아이콘을 바꾸기 위해서는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콘이 아니라 새롭게 아이콘을 다운받아서 바꿀 수 있도록 바탕화면 아이콘 다운을 무료로 받는 사이트에서 직접 아이콘을 받아서 변경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콘 파인더 사이트]

 

 

 

아이콘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존재하는데요.

우리나라가 아닌 외국 사이트로 아이콘을 찾기 위해서는 영어로 키워드를 검색해야하는 불편한점이 있습니다.

그런 불편함이 조금 있지만 정말 다양한 아이콘을 무료로 원하는 것을 찾아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폭넓게 있답니다.

 

 

[아이콘 검색 키워드 입력] - [가격 무료로 선택]

 

우선 아이콘을 찾기 위해서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해서 원하는 아이콘을 찾아보도록 합시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 왼쪽 옵션을 보면 가격이라는 항목이 존재합니다.

가격은 유료버전도 따로 있기 때문에 우리는 무료를 선택해서 항목을 줄여주시면 되겠습니다.

무료라고 해서 아이콘이 없는게 아니라 엄청 많기 때문에 크게 상관없습니다.

 

 

[원하는 아이콘 찾기]

 

영어로 키워드를 입력하다보니 원하는 아이콘을 찾기 조금은 힘들 수도 있지만 한번 열심히 찾아보도록 합시다.

 

 

[아이콘 선택하기]

 

원하는 아이콘을 찾았다면 이제는 아이콘을 다운받아주시면 되는데요.

이미지 파일로도 받을 수 있지만 우리는 아이콘으로 이용할 것이기 때문에 위 항목을 선택해서 받아주세요.

 

 

[아이콘 다운로드]

 

이제 아이콘을 받아서 직접 컴퓨터 아이콘 바꾸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콘은 저장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저장된 아이콘 확인]

 

아이콘이 정상적으로 다운받아진 모습을 확인이 가능하네요.

 

 

[아이콘 변경하기 위한 파일 선택]

 

위에 샘플로 보여주기 위해서 다운로드 바로가기 파일을 만들어봤습니다.

이 파일의 아이콘을 지금 다운받은 아이콘과 같은 모양으로 변경을 해보겠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속성] - [바로가기] - [아이콘 변경] - [아이콘 찾기] - [확인]

 

이제 설명하는 경로대로 따라 진행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변경하고 싶은 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속성을 눌러주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아이콘 변경을 누르시면 아이콘 변경창이 새롭게 나타난답니다.

여기에서 다운받은 아이콘 파일을 선택하시면 아이콘 이미지가 나타난답니다.

 

 

[아이콘 변경 완료]

 

이제 바탕화면 아이콘 다운을 받아서 직접 변경을 하는 방법까지 살펴보았습니다.

어렵지 않게 따라해보실 수 있겠죠? 직접 한번 변경을 해보도록 해봅시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