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ㆍ컴퓨터 관련 팁/컴퓨터

동영상 캡쳐 프로그램 필요없이 곰플레이어 캡쳐로 해결 가능해요

by NARVEL 2017. 8. 15.
반응형

 

 동영상을 재생해서 보다보면 동영상에 있는 화면을 캡쳐해서 사용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그럴떄 어떻게 캡쳐를 하는지 잘 모를 수 있는데요. 우선 컴퓨터를 재생할때 어떤 동영상 플레이어로 재생했는지에 따라서 캡쳐하는 방법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동영상 플레이어인 곰플레이어를 이용해볼텐데요. 곰플레이어 캡쳐를 통해서 동영상 캡쳐 프로그램 없이도 동영상 화면을 캡쳐할 수 있습니다. 곰플레이어가 설치가 안되있는 분들이라면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손쉽게 다운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곰플레이어 실행]

 

우선 가장 기본적인 동영상을 곰플레이어로 실행을 해주도록 하겠습니다.

곰플레이어를 재생하면 위 화면처럼 영상이 곰플레이에서 재생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곰플레이어 화면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영상] - [고급 화면 캡쳐]

 

동영상을 캡쳐를 하기 위해서 동영상이 재생되고 있는 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설정창이 나타나게 되는데 여기에 영상 안으로 들어가면 캡쳐를 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난답니다.

 

단축키들을 요약해서 한번 살펴보고 가도록 합시다.

 

고급 화면 캡쳐 Ctrl + G

현재 화면 복사 Ctrl + E

현재 화면 저장 Ctrl + Q

 

위 단축키만 알고 있으면 손쉽게 영상 캡쳐하는 단축키를 숙지할 수 있습니다.

 

 

[고급 화면 캡쳐]

 

이제 캡쳐를 하는데 고급 캡쳐에 관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합시다.

동영상을 재생하는 화면을 캡쳐하는 세부적인 설정을 선택한 후에 캡쳐가 가능한데요.

현재 화면 저장을 누르면 바로 캡쳐가 되고 연속 캡쳐도 가능하답니다.

 

캡쳐되는 사진이 어디에 저장되는지 저장 설정도 할 수 있으며 저장 품질도 변경이 가능하네요.

 

 

[고급 화면 캡쳐]

 

그럼 캡쳐의 기본인 현재 화면 저장을 눌러서 기본 화면을 저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장을 하게되면 영상 왼쪽 상단에 영상이 어디에 저장되는지 폴더가 나타나는데요.

이 폴더는 저장 설정에서 위치를 변경해서 저장되는 곳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저장 설정]

 

저장 설정을 변경하지 않으면 기본 폴더에 저장이 되서 사진을 찾으려면 위 경로로 이동해야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 더 편한 저장 폴더를 지정해서 선택하면 유용하게 쓸 수 있겠죠?

 

 

[캡쳐된 사진 확인]

 

해당 폴더로 이동해보면 동영상을 캡쳐한 사진들이 나열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곰플레이어를 통해서 손쉽게 동영상 캡쳐를 하는 방법에 관해서 살펴보았는데 손쉽게 따라 가능하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