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ㆍ컴퓨터 관련 팁/동영상

곰플레이어 여러개 창 다중 실행하는 방법

by NARVEL 2017. 7. 29.
반응형

 

 컴퓨터에서 동영상을 재생하기 위해서는 동영상을 플레이 할 수 있는 미디어 플레이어가 필요하답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를 설치한 운영체제라면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가 있는데 개인적으로 불편해서 곰플레이어를 이용을 하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곰플레이어를 이용하면서 동영상을 재생할때 한개 창이 아니라 곰플레이어 여러개 창 다중 실행하는 방법에 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원래 기본적으로 동영상은 창 1개를 통해서 다른 동영상을 플레이하면 화면이 바뀌는데요. 다중창을 사용할 경우에 동영상을 실행시키면 새로운 창으로 동영상이 플레이된답니다.

 

[동영상 실행]

 

곰플레이어를 통해서 기본적인 동영상을 실행해줬습니다.

위 화면처럼 기본적으로 화면 1개가 플레이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마우스 오른쪽 클릭] - [환경설정]

 

이제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서 옵션을 변경해줄 텐데요.

곰플레이어 환경설정 단축키는 F5 이니 참고해주세요.

동영상이 재생되는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옵션창이 나타난답니다.

 

 

[플레이어 다중 실행 허용]

 

환경설정에 들어오면 곰플레이어에서 동영상이 재생되는 환경을 변경해보실 수 있습니다.

혹시나 동영상을 보면서 조금 불편한 부분이 있다면 환경설정에서 손쉽게 변경이 가능하답니다.

 

 

[옵션 선택 후 닫기]

 

이제 다중 실행 옵션을 허용하고 닫기를 누르고 적용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곰플레이어 여러개 창 다중 실행한 화면]

 

이제 한개의 동영상을 여러개의 창으로 동시에 재생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동영상 파일을 실행하면 새로운 창이 나타나면서 영상이 재생이 된답니다.

어려운 부분없이 동영상을 컴퓨터 한 화면에서 여러개의 창으로 재생을 해보았습니다.

 

 

[곰플레이어 환경설정 활용하기]

 

다시 다중창을 없애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전에 들어갔던 환경설정에서 선택해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