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ㆍ컴퓨터 관련 팁/컴퓨터

MSINET.OCX 오류 해결하는 방법

by NARVEL 2017. 1. 23.
반응형

 

 컴퓨터 프로그램을 설치하다보면 오류가 생겨서 설치를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럴때마다 어떤 오류가 발생했는지 확인을 해야하는데요. 오류 메시지 창 안에 어떤 오류로 인해서 설치가 진행이 되지 않는지 표시가 된답니다. 이 오류를 잘 확인하고 인터넷에서 해당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을 검색하시면 손쉽게 문제를 해결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직접 프로그램을 설치하려고하는데 MSINET.OCX 오류가 발생해서 이걸 해결하기 위해서 방법을 찾아서 문제를 해결하고 저와 같은 오류로 인해서 설치가 진행이 안되시는 분들을 위해서 글을 한번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MSINET.OCX 오류 발생] - [비주얼 베이직 6 다운로드]

 

Visual_BASIC_6_Runtimes_Pack_Release_7.exe

 

오류에 따라서 한가지 파일만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통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있는가 하면,

오류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2가지가 존재 한답니다.

 

파일 한개만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면 다른 오류가 이어서 생길 수 있으므로 문제 해결 파일을 설치하는게 좋습니다.

 

 

[설치하기]

 

위에 링크를 통해서 비주얼 베이직 6를 설치해주시면 생겼던 오류가 바로 해결이 된답니다.

부족했던 파일이 여기에 들어있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이유가 되겠네요.

 

 

[라이센스 동의]

 

오래된 프로그램을 사용하려고 할때 이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왜냐하면 이 비주얼 베이직은 오래전에 제작된 프로그램이기 때문입니다.

최근 프로그램을 사용할때 문제가 생기지 않는데 오래전에 만든 프로그램들이 오류가 생깁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는 윈도우10이라서 예전 프로그램이 안돌아가는게 종종 있습니다.

 

 

[정보]

 

여러가지 정보에 관해서 나와있지만 영어로 되어 있어서 읽기가 힘드니 과감히 패스.

우리가 필요한건 오류 해결이기 때문에 그냥 다음을 계속 누르며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설치 준비]

 

이제 설치할 준비가 모두 끝났으니 인스톨을 눌러서 설치를 마쳐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설치 진행중] - [설치 완료]

 

설치가 끝났다면 아까 오류가 생겼던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시켜주시면 된답니다.

그럼 해당 오류가 사라지고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혹시나 해당 오류는 사라졌지만 다른 오류가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일도 종종 있습니다.

그럴때는 그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을 다시 검색 후 해결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