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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컴퓨터 관련 팁/컴퓨터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사라짐 해결 방법

by NARVEL 2017. 1.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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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컴퓨터를 하다보면 본인도 모르게 잘 되던 기능이 갑자기 안될때가 있고 원래 쓰던 컴퓨터 환경이랑 조금 다르게 변경이 됬을때가 있는데요. 그럴때 뭐가 변한지 살펴보고 다시 원상태로 복구하는 방법을 알아보면 손쉽게 문제를 해결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사라짐 문제에 관해서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작업표시줄은 컴퓨터를 시작했을때 하단에 보이는 작업하는 아이콘들이 나열되어있는 표시줄입니다. 이게 없으면 뭔가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많기 때문에 없어진 작업표시줄을 다시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탕화면] - [마우스 오른쪽 버튼] - [개인 설정]


설정으로 바로 들어가기 위해서 바탕화면을 이용하는게 가장 편리하답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시면 개인 설정이라는 항목이 보이는데요.

 이 항목을 눌러서 우리가 원하는 설정 환경으로 들어가주도록 합시다.



[설정] - [작업표시줄]


개인 설정에서는 미리보기 환경이나 컴퓨터 배경화면을 바꿔보실 수 있는데요.

우리에게 필요한 기능은 가장 하단에 있는 작업 표시줄입니다.

 이 항목을 선택해서 눌러주도록 합시다.



[작업표시줄] - [데스크톱 모드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 [끔]


자동 숨기기를 할지 물어보는 항목인데 여기서 켬을 누르면 작업표시줄이 사라진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끔을 선택해서 작업표시줄이 컴퓨터 배경화면에 표시되게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작업표시줄 옵션 변경 확인]


정상적으로 변경을 해주시면 다시 사라졌던 작업표시줄이 나타나는 모습을 보실 수 있는데요.

그 밖에 작업표시줄에 관련된 다른 항목들 중에서 바꾸고 싶은 옵션을 선택해주시면 된답니다.


이렇게해서 1분만 투자하면 사라졌던 작업표시줄을 복원하는 방법에 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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