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ㆍ컴퓨터 관련 팁/문서

한글 테두리 만들기, 쪽 테두리/배경 설정에서 변경 가능

by NARVEL 2016. 11. 20.
반응형

 

 문서를 작업하기 위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에 하나가 바로 한글입니다. 기본적인 문서를 작성하는데 회사에서나 가정에서 많이 쓰고 있는데요. 하다보면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인터넷을 통해서 쉽게 문제를 해결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한글 사용법에서는 한글 테투리 만들기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한글 문서는 기본적으로 백지에다가 글을 쓰면 되지만 그 백지 대신에 한글 글이 들어가는 외각에 테두리를 만들어서 그 테두리 안에 글을 작성을 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글로 백번 설명을 하는 것보다 사진으로 하나씩 설명하는게 훨씬 쉽기 때문에 직접 보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실행]

 

우선 한글 2014 버전을 실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버전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큰 틀은 다 비슷해서 상관없습니다.

 

 

[쪽] - [쪽 테두리/배경 설정]

 

위에 보이시는 것처럼 최상단에 있는 카테고리를 통해서 쪽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테두리를 넣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설정을 눌러서 실행해보도록 합시다.

 

 

[쪽 테두리/배경]

 

이 설정을 통해서 테두리에 선을 넣을 수 있는데요.

테두리에 넣을 선 종류, 굵기, 색을 직접 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테두리 선택하고 적용하기]

 

우선 테두리 종류를 선택한 이후에 굵기, 색 순으로 하나씩 정해주도록 합시다.

그리고 어느 테두리를 만들 수 있는지도 하나씩 선택이 가능한데요.

문서 전체를 테두리로 둘러 쌓게 만들 수 있는가 반면에 한줄씩만 표현도 가능합니다.

위치도 기준에 따라 조금씩 변경을 할 수 있으며 적용 쪽 선택도 가능하네요.

하나씩 기능들을 읽어보면서 본인에게 맞는 테두리를 만들어보면 됩니다.

 

 

[테두리 만들기 완료]

 

원하는 설정을 한 이후에 확인을 누르면 위 화면처럼 흰색 배경에 테두리가 생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테두리를 넣어서 글을 쓰는 사람이 있는가 반면에 다른 자유로운 방법으로 글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이렇게해서 한글 테두리를 만드는 방법에 관해서 살펴보았는데 다음에는 다른 사용법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