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ㆍ유용한 팁/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초대장 받아서 시작하기

by NARVEL 2015. 8. 3.
반응형

 

 

 블로그를 시작하기 위해서 티스토리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할까 생각도 해봤지만 자유도가 높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선택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가 가진 장점들이 많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할 경우에 나중에 잘 될 경우에 애드센스를 설치해서 부가적인 수입을 창출할 수 있지만 네이버 블로그는 그런 부분이 조금 부족하게 느껴집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는 방법은?

 

 네이버 블로그와 다르게 누구나 아이디만 만들어서 시작할 수는 없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는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분들에게 초대장을 받아서 회원가입을 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초대장 받는 방법이 어렵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왼쪽 카테고리 목록을 살펴보면 [초대장 받기]라는 아이콘이 만들어져있습니다. 여기에 들어가서 다른 사람들이 무료로 배포하고 있는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으시면 된답니다.

 

 

 

 초대장을 받는 방식은 무료로 초대장을 배포하는 분들의 블로그로 들어가서 비밀댓글로 이메일 주소를 적는 방법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으며 만약에 선정이 되셨으면 위와 같은 이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초대장은 7일이내 가입하지 않을 경우 초대가 자동으로 취소가 되니 참고해주세요.

 

 

 

 Step1. 약관동의

 

 인터넷에서 어떤 서비스를 이용하든지 그 서비스에서 제한하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 동의를 해야지만 이용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둔답니다. 만약에 있을 상황을 대비하기 위함이죠. 우리는 그런 일이 없기 때문에 단순하게 체크를 해야하는 부분을 체크하고 동의를 해주도록 합시다.

 

 

 

 Step2. 회원정보 입력

 

 티스토리 아이디는 초대장 메일을 받는 이메일로 정해집니다. 그 이메일이 마음에 안들경우에 나중에 바꿀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아이디는 이미 이메일 주소로 정해져있으니 비밀번호와 기타 정보들을 입력해줍시다.

 

 중요한 블로그 만들기도 여기에서 만들면서 시작을 합니다. 아직은 블로그 제목이나 주소를 미처 생각해보지 못한 분들이라도 아무렇게나 대충 만들어 두신 후에 나중에 관리센터로 들어가서 두가지 전부다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생각이 안난다고 미루지 말고 우선 만들어두고 차후에 변경을 합시다.

 

 

 

 Step3. 가입완료

 

 이제 티스토리 회원가입과 블로그 개설을 마쳤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총 10회까지 블로그 개설이 가능하고 동시에 운영할 수 있는 블로그는 5개입니다. 물론 사람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목적이 다르기 때문에 만드는 블로그 개수는 다르겠지만 우선 하나씩 키워나가는게 가장 바람직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만든 블로그로 들어가 앞으로 어떤 글을 쓸지 고민해보고 글을 하나씩 작성하면서 자신만을 블로그를 키워나가보도록 합시다. 조급해하지말고 하나씩 해나가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으니 포기하지말고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합시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