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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분증 분실신고 재발급 전에 분실신고로 피해를 예방하자

by NARVEL 2017. 11.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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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신분증을 잃어버렸을때 재발급을 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재발급 받기 전에 간단히 신분증 분실신고를 통해서 혹시나 있을 피해를 예방해보실 수 있습니다. 모두들 잃어버리면 잃어버린대로 그냥 지나치곤 하지만 요즘처럼 개인정보가 쉽게 노출될 수록 이런 부분에 조금은 신경쓸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

 

신분증 분실신고를 할 수 있는 사이트에 직접 접속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인에서는 솜비자가 금융거래과정에서 필요하거나 알어두면 유익한 금융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파인 사이트 접속]

 

처음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다양한 금융관련 정보들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정보들을 찾기 위해서 스크롤을 한번 내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비자보호]

 

스크롤을 내리면 상단에 카테고리 메뉴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소비자 보호 항목을 선택해주도록 합시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일어날 수 있는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는 항목들이 존재하는데요.

 

 

[신부증 분실등록]

 

여기에서 신분증 분실 등록 아이콘을 찾아서 눌러주시면 된답니다.

본인 신분증을 잃어버렸다고 분실신고를 한적이 없겠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서 한번 알고 넘어갑시다.

 

 

[개인정보노출자 사고 예방 시스템]

 

분실신고를 해야하는 이유에 관해서 간략하게 나타나 있는데요.

혹시나 있을 금융 피해를 막기 위해서 분실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나중에 개인정보 공유를 원치 않을 경우에는 간단하게 등록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

 

우선 기본적으로 본인인증을 하기 위한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된답니다.

이 항목을 입력하고 분실신고를 접수하면 되기 때문에 정말 간단하게 따라해보실 수 있는데요.

앞으로 본인 신분증을 잃어버렸을때 혹시나 피해를 받지 않을까 걱정하는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한번 등록해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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