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ㆍ컴퓨터 관련 팁/압축

파일 압축하기 그리고 압축풀기 1분 해결

by NARVEL 2017. 8. 20.
반응형

 

 컴퓨터를 하다보면 여러 파일을 한번에 전송해야할때가 있습니다. 그때 파일 용량이 적어도 파일 수가 많으면 전송하는데 전송속도가 느려진답니다. 그래서 여러 파일을 한개의 파일로 압축해서 전송을 하면 용량이나 전송속도 면에서 훨씬 빠르게 전송을 해보실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집을 이용해서 파일 압축하기 그리고 알집으로 압축풀기를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특별하게 어려운 부분이 없고 압축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알집만 설치되어 있으면 된답니다.

 

[알집 설치 완료]

 

알집은 인터넷에 알집을 검색하면 알집 공식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아서 설치해보실 수 있습니다.

설치하는 과정은 어려운 부분이 없어서 특별히 설명하지 않고 바로 압축을 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압축할 파일 선택] -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알집으로 압축하기]

 

우선 알집이 설치되었다면 이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보면 알집 기능들이 활성화 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알집으로 압축하기 관리자 권한으로 압축하기 파일명으로 압축하기 3가지 기능을 바로 실행이 가능하답니다.

어떤 기능을 이용해서 압축을 하던지간에 원하는 압축을 손쉽게 해보실 수 있습니다.

 

 

[알집 실행해서 압축하기]

 

압축할 파일을 드래그해서 바로 압축하는 방법이 있는가 하면 알집을 실행해서 압축을 해보실 수 도 있습니다.

알집을 실행한 인터페이스는 위에서 살펴볼 수 있는데요. 여기에 새로 압축을 눌러서 압축을 진행해볼 수 있답니다.

 

 

[새로압축]

 

새로 압축을 누르면 위 화면처럼 창이 나타나는데요.

압축할 파일 추가를 해서 생성할 압축파일 설정을 누르고 압축을 눌러주시면 된답니다.

 

 

[압축할 파일 추가]

 

우선 가장 기본이되는 압축할 파일부터 추가를 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아이콘을 눌러서 압축하고 싶은 파일들을 불러와서 넣어주도록 합시다.

 

 

[생성할 압축파일 설정]

 

이제 압축할 파일명을 정하고 압축방식과 분할크기 여부를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혹시나 분할압축을 하고 싶은분들이라면 분할크기를 선택해서 압축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압축하려는 용량이 클 경우에는 전송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분할압축을 많이 이용한답니다.

 

 

[압축 완료]

 

이제 압축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파일이 압축된 모습을 보실 수 있는데요.

파일 압축이 이렇게 간단한 만큼 파일 압축을 푸는 방법도 정말 간단하답니다.

 

 

[압축 풀 파일 선택] - [압축 풀기]

 

이제 알집으로 되어있는 파일을 압축 풀기를 해보도록 할텐데요.

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압축 풀기를 해주시면 된답니다.

간단하죠?

 

 

[알집에서 압축 풀기]

 

알집을 실행하면 위 화면처럼 압축 파일 창이 열리게 된답니다.

여기에서 압축풀기를 눌러도 위에서 살펴본 것과 같이 압축이 풀리는 걸 볼 수 있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