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ㆍ컴퓨터 관련 팁/컴퓨터

컴퓨터 소리 증폭 방법 (제어판 소리 옵션으로 크게 키우기)

by NARVEL 2016. 12. 28.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스피커 볼륨이 작아서 왠지 소리가 크게 들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컴퓨터 소리를 크게 하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스피커 볼륨을 올리는 일입니다. 스피커 볼륨을 최대한 올렸는데도 소리가 작다면 컴퓨터 제어판에 들어가서 소리 옵션에서 볼륨을 최대한 올려보시면 확실히 소리가 크게 폭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컴퓨터를 이용하면서 스피커 볼륨이랑 컴퓨터 소리 볼륨을 조절해서 소리가 작았던 경우는 없는데요. 두 가지만 잘 조절해도 소리를 원하는 만큼 충분히 크게 올릴 수 있습니다.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제어판은 시작 프로그램을 통해서 제어판으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제어판은 기본적으로 컴퓨터에 전반적인 기능들의 설정을 할 수 있는 곳인데요.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적인 부분 모두 관리를 하는 부분이니 컴퓨터에 익숙해지려면 필수적으로 이용할 줄 알아야합니다.

이번에는 소리 옵션을 설정하기 위해서 하드웨어 및 소리 아이콘을 눌러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리] - [시스템 볼륨 조정]

 

소리를 크게 하기 위해서 설정을 할 수 있는게 바로 표시가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시스템 볼륨 조정을 통해서 컴퓨터 안에서 소리를 조절 할 수 있는 기능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볼륨 믹서 스피커]

 

위에 보시면 가장 왼쪽 아이콘에 장치 항목 안에는 스피커가 존재하는데요.

스피커를 조절하면 전체 볼륨을 한번에 조절해서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응용프로그램에서 보이는 볼륨 조절 바를 살펴보면 개별적으로 변경이 가능한데요.

멜론으로 노래를 듣고 있는데 이 것만 소리를 작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각각 소리에 따라서 볼륨 조절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게 불륨 믹서 기능이랍니다.

이 기능을 통해서 스피커를 최대한 볼륨 올렸는데도 소리가 크지 않을때 조정해보시면 됩니다.

 

아마 소리가 작게 나오시는 분들이라면 장치 볼륨이 낮게 설정되어 있어서 그럴 경유가 있습니다.

컴퓨터 소리 증폭은 이렇게 간단하게 해볼 수 있는데요.

 

컴퓨터 소리 크게 키우는 방법은 이 것만으로 충분히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작게 들리던 볼륨이 크게 들리시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