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ㆍ플래시게임/디펜스 · 탈출

라인 디펜스 게임 추천 [슈퍼스쿼드]

by NARVEL 2016. 8. 10.
반응형

 

 플래시게임을 하다보면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슈팅, 액션, 아케이드 등등 수 많은 장르들이 있고 대표적으로 디펜스 게임 장르가 플래시게임에서 강세를 보이는 면도 있는데요. 디펜스게임이라고 다 같은 디펜스가 아니라 세부적인 장르도 많아서 플래시게임에는 끝이 없다는 생각을 한답니다.

 

 이번에 살펴볼 게임은 라인 디펜스 게임 추천을 하는 슈퍼스쿼드라는 게임입니다. 캐릭터 3명으로 라인별로 처들어오는 적을 막는 디펜스 게임인데요. 간단한 요소지만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해서 유닛을 빠르게 옮기고 공격 스킬을 발동해야해서 간단하지만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화면 확대 축소 - Ctrl + ± (마우스휠)

 

슈퍼스쿼드 게임방법 및 플레이 미리보기

[게임시작]

 

 게임은 스타트를 눌러서 바로 시작을 하면 됩니다. 처음에는 어떻게 시작하는지 알려주는 튜토리얼이 진행이 되기 때문에 어려움 없이 게임에 적응을 하실 수 있는데요. 주인공 캐릭터 3명이 존재하며 3명이 가지고 있는 스킬을 적절하게 활용해서 적이 처들어오는 것을 막으면 됩니다.

 

 

[게임방법]

 

 주인공 3명인 캐릭터를 마우스로 적절하게 움직여야지 적이 처들어오는 것을 막을 수 있는데요. 캐릭터마다 공격력이 다르고 스킬이 다르기 때문에 적절하게 배치하면서 스킬을 사용하는 타이밍을 잘 잡아야 한답니다. 스킬마다 쿨타임이 존재하기 때문에 어떻게 스킬을 쓰는지에 따라서 게임 클리어 여부가 갈리게 되기 때문이죠.

 

 

[★★★☆☆]

 

 라인이 총 5개이지만 캐릭터는 3개이기 때문에 마우스를 쉴틈없이 옴겨야하는게 게임의 포인트입니다. 처음에는 그럭저럭 할만하지만 왠지 옴기는데 귀찮게 느껴지는 순간이 찾아온답니다. 물론 이런 스타일의 디펜스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재밌게 할 수 있겠지만 개인적인 디펜스 중에서 마우스로 움직이는 것을 크게 선호하지 않는데요. 키보드로 움직일 수 있었더라면 더 좋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