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ㆍ컴퓨터 관련 팁/문서

한글 서식복사, 모양복사 붙여넣기

by NARVEL 2016. 8. 12.
반응형

 

 문서를 편집하는데 있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에 하나가 바로 한글입니다. 한글을 이용하면서 도움이 될만한 팁들을 정리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포스팅할 한글 팁은, 한글 서식복사 또는 모양복사라고 부르는 작업을 하는 방법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편집] - [모양복사]

 

상단에 보이는 카테고리를 살펴보시면 모양복사라고 적혀있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걸 잘 사용하면 문서를 작성하는 시간을 훨씬 빠르게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결과값을 살펴보면 왼쪽에 보이는 글씨가 가진 속성을 오른쪽에 똑같이 적용을 시킬예정입니다.

일반적으로 같은 속성을 띄게 만들려면 적용했던걸 반복해야하지만 모양복사를 하면 단번에 할 수 있습니다.

 

 

[모양 복사할 글씨 사이에 마우스 커서를 갔다놓고 모양 복사(Alt+C)]

 

한글 모양복사할 글씨 사이에 마우스 커서로 클릭을 한번 해준 후에 모양복사를 실행시키면 됩니다.

 

 

[모양 복사]

 

본문 모양 복사를 할 옵션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글자 모양, 문단 모양, 글자모양과 문단 모양 둘다 복사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위에서 클릭한 옵션을 누르고 복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만약에 작성한 표가 있는데 똑같은 표를 만들고 싶으면 셀 모양 복사를 해주시면 됩니다.

 

 

[모양 복사 적용]

 

모양 복사를 적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답니다.

마우스로 적용할 글씨를 드래그 해준 후에 모양 복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간단히 말해서 드래그 후 Alt+C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적용 완료]

 

모양 복사가 제대로 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기존에 작성했던 글씨 속성을 똑같이 적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걸 활용한다면 하나하나 적용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확연하게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