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ㆍ도움되는 정보/생활정보

서울택시 분실물센터 이용방법

by NARVEL 2016. 7. 27.
반응형

 

 본인 물건을 잃어버리는 것은 정말 마음이 아픈 일입니다. 하지만 물건을 잃어버렸다고 망연자실할게 아니라 빠르게 찾는 방안을 알아보는게 좋은데요. 잃어버린 시간이 짧을수록 찾을 확률도 높아지기 때문이랍니다. 택시를 타고 물건을 놓고 내렸다면, 방금 탓던 택시 영수증을 확인하면 차량번호와 기사의 전화번호가 기재되어 있으니 바로 전화를 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간 택시를 탈때 항상 영수증을 받아서 소지하는 습관을 가지는게 좋습니다. 택시 하차시 카드로 결제하고 영수증이 없는 경우 한극스마트카드 택시 고객센터 또는 티머니 택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카드번호와 택시를 탓던 날짜를 입력하면 택시번호나 기사의 번호를 알 수 있으므로 연락하여 분실물을 찾아보도록 합시다.

 

 위 두가지 해당사항이 없이 택시타고 내릴때 영수증도 받지 않고 현금으로 결제하고 내렸다면 이제는 분실물 센터에 의존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확인해야할 분실물 센터는 총 2곳인데요. 우선 로스트112라는 경찰에서 운영하고 있는 분실물센터에서 한번 확인하고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에서 한번 더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서버 두 곳이 통합되어 있지 않아 번거롭지만 물건을 찾기 위해서 감수해야하는 상황이죠.

 

 사이트 바로가기

 

로스트112는 따로 검색해서 들어가고 이번엔 서울택시 분실물센터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포스팅 주제가 그것이기 때문에 이해해주시고, 여기도 없으면 로스트112에 한번 접속해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위에 올려둔 해당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도록 합시다.

 

 

[습득물 리스트]

 

사람들이 습득을 한 물건을 사이트에 올리게 되는데요.

검색을 할때는 항목별로 선택을 한 후에 찾는게 훨씬 빠르답니다.

 

 

[습득물 찾기]

 

습득장소를 택시로 한정을 하면서 날짜를 선택해주시면 된답니다.

그러면 습득장소와 보관장소가 표시된게 나오면서 물품 사진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택시에 두고 내린 물건을 가지고가면 범죄가 되기 때문에 원래 신고접수를 해야한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고 가지고 가는 경우가 많아서 못찾는 경우가 많이 있죠.

 

 

[습득물 정보]

 

본인 습득물이 맞는지 한번 확인해보도록 세부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유실물은 임시로 보관했다가 경찰서로 넘어가기 때문에 빨리 확인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습득물 정보]

 

대부분 습득물은 7일이내로 택시회사에서 경찰서로 제출이 되기 때문에..

로스트112와 분실물센터를 몇일동안 빠르게 살펴보는게 좋습니다.

등록하는데 1~2일 정도 걸리고 습득한 사람이 늦게 올리면 3일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그 동안 취할 수 있는 방법이 마땅히 없기 때문에 기다리는 수 밖에 없어보이네요.

 

 

[분실물 등록]

 

혹시나 물건을 습득하신 분들이라면 언제든지 물건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

 

혹시나 등록이 안됬는데 물건이 들어와있는지 확인해보려면 한번 전화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시간이 없어서 조금 늦게 올라오는 물건이나 실시간으로 확인될때 연락을 해달라고하면 빠르게 찾을 수도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혹시나 생기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사항도 한번 읽고 넘어가줍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