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ㆍ유용한 팁/포토샵 · 그림판

윈도우7 그림판 다운 받아 정해진 폴더에 저장해야지 사용 가능

by NARVEL 2016. 6. 1.
반응형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소프트웨어들이 존재한답니다. 간단한 그림을 그리거나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바로 그림판인데요.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본인도 모르게 파일이 삭제된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만약에 그림판이 사라진 분들을 위해서 다시 그림판을 사용하는 방법에 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제가 설명하려고 하는 운영체제는 윈도우7으로 다른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안될수도 있으니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림판 파일은 다운만 받는다고 실행이 되는게 아니라 다운받아서 특정 폴더에 넣어줘야지만 정상적으로 구동이 가능하답니다.

 

 

[윈도우7 그림판 다운]

 

mspaint.exe

 

우선 그림판을 다운받아주도록 합시다.

그리고 붙여넣기할 폴더가 어디있는지 확인해보죠.

 

 

[내 컴퓨터] - [C드라이브] - [Windows]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는 드라이브로 들어가서 윈도우 폴더를 찾아주시면 됩니다.

 

 

[System32]

 

윈도우 폴더에서는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소프트웨어들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시스템32라는 폴더를 찾아서 들어갑시다.

 

[내 컴퓨터] - [C드라이브] - [Windows] - [System32] - [그림판 파일 붙여넣기]

 

위에서 다운받은 그림판 파일인 mspaint를 시스템32 폴더에 붙여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클릭을 통해서 실행시키면 정상적으로 구동이 되는 모습을 확인해보실 수 있는데요.

 

매번 시스템32 폴더에 들어와서 실행할게 아니라 바로가기 파일을 만들어서 시작 프로그램이나,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만들어서 손쉽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림판 실행]

 

정상적으로 그림판이 실행되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림판보다 좋은 프로그램들이 많지만 개인적으로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좋은 툴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해서 윈도우7 그림판 다운로드를 정상적으로 마쳤습니다. 그림판으로는 기본적으로 그림을 그리는데 사용하기도 하지만, 키보드에 있는 프린트 스크린 키를 이용해서 컴퓨터 모니터에 보이는 화면을 캡쳐해서 붙여넣기 한 후에 새롭게 저장하는 방식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기도 한답니다.

 

 그 밖에도 사진 크기를 조절하거나 상하 좌우 반전을 줄 수 있는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서 다른 프로그램을 새롭게 받지 않고도 윈도우 그림판만 잘 활용한다면 쓰임새있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