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ㆍ컴퓨터 관련 팁/문서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에서 설치까지 실행하기

by NARVEL 2016. 5. 21.
반응형

 

 문서를 열람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문서를 작성하는 프로그램이 있어야지 열람이 가능하답니다. 하지만 문서작성하는 프로그램들 중에서 무료가 아닌 유료로 제공되는 프로그램들이 있기 때문에 따로 뷰어라는 제품을 만들어서 무료로 배포를 하는데요.

 

 뷰어 프로그램은 문서를 작성할 수는 없지만 이미 작성된 파일을 열람해서 인쇄까지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문서를 직접 열람해서 편집까지하고 싶다면 뷰어가 아닌 원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지만 가능하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센터를 이용해서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를 통해서 설치하는 방법에 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뷰어를 설치하시면 대표적인 확장자인 pptx 를 가진 파일들을 바로 열람할 수 있게 된답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마이크로소프트웨어 다운로드센터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셔야합니다.

사이트로 들어가면 다운로드센터로 바로 이동하는 링크를 설정해뒀기 때문에 스크롤만 내리시면 된답니다.

 

 

[PowerPoint Viewer 2007 다운로드]

 

해당 링크에서 스크롤을 내려주시면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 아이콘을 선택해서 해당 파일을 받아서 설치만 해주시면 뷰어 설치가 끝나게 된답니다.

여기까지 설명으로 충분하지만 그 밖에 정보들이 궁금하신 분들은 스크롤을 내려주셔도 됩니다.

직접 페이지로 이동해서 정보들을 열람하셔도 상관없기 때문에 이 이상의 글들이 무의미하기도 합니다.

 

 

[자세한 내용]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배포하고 있는 뷰어는 2007버전으로 상당히 오래된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파일을 열람하는데는 크게 문제가 없지만 제작된 년도를 살펴보면 2006년에 게시된걸 확인할 수 있네요.

 

 

[시스템 요구 사항]

 

기본적으로 뷰어를 설치하기 필요한 지원되는 운영체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요즘에 볼 수 있는 대부분 컴퓨터에서는 부담없이 설치 후에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제작된 년도가 지금으로부터 10년전이기 때문에 10년 된 컴퓨터에서도 무리없이 이용할 수 있어보입니다.

 

 

[설치 지침]

 

설치하는 방법에서 설치했지만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설치 방법도 자세하게 나타나있습니다.

이렇게 글로 있으면 더 읽기 어렵고 이해하기 복잡해보이는데 그냥 설치를 해주시면 된답니다.

사진으로 설명하면 간단한 부분들을 글로 나열하니 길어보이지만 빠르게 설치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완료]

 

처음으로 돌아와서 다운로드를 하면 다운이 완료됬다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이제 해당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만 하면 되겠네요.

 

 

[다운받은 파일 실행하기]

 

오래전에 제작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아이콘도 조금 투박해보입니다.

이제 이 파일을 더블 클릭해서 실행한 후에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끝입니다.

 

 

[파워포인트 뷰어 설치]

 

설치하기 위해서는 사용권 조항에 동의를 하시고 계속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나오는 안내메시지들을 확인하면서 계속 이어나가주시면 설치가 금방 끝납니다.

설치를 마친 후에는 지금까지 열람하지 못했던 파워포인트 파일들이 자연스럽게 실행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뷰어가 만들어진 이유는 처음에도 설명했듯이 파일을 열람만 하고 안쇄를 할 수 있도록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용량도 크지 않는데요. 대부분의 뷰어들은 프로그램을 개발한 곳에서 배포하는 경우가 많이 있었지만 요즘에는 제작된 회사 말고도 일반인들이 그 파일을 읽기만 할 수 있는 뷰어들을 제공해서 여러 뷰어들을 자연스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관련 글 더보기 >

 - 무료 pdf뷰어 다운로드 [어도비리더]

 - 오토캐드 뷰어 다운로드 (dwg 뷰어) - DWG FastView

 - 한글 뷰어 다운로드 대신에 새롭게 생긴 hwp뷰어 넷피스24

 -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뷰어 다운로드 (xls, xlsx 파일 열기)

 - 만화책 보는 프로그램으로 뷰어 꿀뷰 추천

 - 다뷰인디 사용법 (문서 통합 뷰어 프로그램)

 

반응형

댓글